여름 시즌 겨냥한 뷰티 제품 봇물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때이른 더위로 인해 뜨거워진 기온은 피부를 노화 시킨다. 뜨거운 햇볕에 올라간 기온은 피부 속 콜라겐 섬유와, 탄력 섬유를 파괴하여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이 된다. 게다가 에어컨 사용으로 실내외 온도가 달라지면 피부는 더욱 예민해지고 손상되기 쉽다. 여름철 피부 손상을 지연시키려면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모공 속 열기를 빠르게 식혀주고, 냉방으로 인한 피부 갈증을 해소시켜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5월 5주차에는 여름시즌을 겨냥한 뷰티 제품이 봇물을 이뤘다.

[스킨케어]

 
 
키엘은 산뜻하게 피지는 잡아주고 시원하게 수분은 채워주는 2 in 1 수분 젤 크림,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수분 젤 크림’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번들거림이 심해지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수분 젤 크림이다. 보습 컨디셔너 성분이 피부 표면의 피지와 결합하여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번들거리지 않게 가꿔준다. 또한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과 사막 식물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고 당 추출물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여름철 홈케어로 가장 편하면서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하는 방법은 단연 마스크다. 스킨79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올리브 리페어링 마스크’는 올리브, 마누카 꿀 등이 함유되어 자는 동안 보습과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해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이다. 또한 ‘애플 민트 프레시 마스크’는 애플 민트, 페퍼 민트로 이루어진 민트 릴리프 포뮬러가 피부 활력과 피부 스트레스를 케어하는 동시에 스크럽 알갱이가 함유되어 딥 클렌징이 가능한 워시 오프 타입이다.

씨트리가 순수한 마린 콜라겐을 담은 ‘아쿠아 뱅크’ 라인을 론칭하고 신제품 ‘씨트리 아쿠아 뱅크 마린 토너’, ‘솔루션’, ‘젤 크림’ 3종을 출시했다. 씨트리의 ‘아쿠아 뱅크’ 라인은 자연의 보물인 바다의 해조류에서 추출한 순도 높은 마린 콜라겐이 함유된 초보습 수분 케어 라인으로,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B류를 풍부하게 함유한 마린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쏘내추럴 ‘세범 홀드 오일 제로 스팟 크림’은 샘솟는 피지를 즉각적으로 잡아주어 유분을 컨트롤해주는 오일 컷 파우더 크림이다. T존, 콧등, 이마, 볼 등 피지가 올라오는 부위에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바르면 즉각적으로 피지를 잡아 보송한 피부로 표현해 준다. 연한 핑크빛 크림이 피부에 바르면 파우더리하게 변하면서 오일을 잠재울 뿐만 아니라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주어 뽀얀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로우 ‘아이스 앰플 탱크’는 피부에 닿는 즉시 피부 온도를 -10°C 낮춰주는 쿨링 앰플이다. 특허 받은 Sepicalm VG, Iricalmin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닿는 순간 피부 열 감을 완화시켜줄 뿐 아니라, 외부 열기를 차단하여 달아오르고 늘어진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진정 효과와 함께 진피 층의 열 강하 효과로 늘어진 모공을 쪼여주고, 흡착해 피부 본연의 탄력을 되찾아준다. 워터멜론 성분이 여름철 피부 내성과 UV저항력을 길러주어 여름에 최적화된 피부 결로 가꿔준다. 여기에 천연 유래 마린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무너진 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수분 막을 형성하여 피부 갈증을 해소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 앰플 탱크’는 풍부한 미네랄로 진정효과가 뛰어난 ‘빙하수’, 트러블 케어, 모공 수축 기능이 뛰어난 ‘탄산수’, 맑고 투명한 안색으로 가꿔주는 ‘산소수’ 총 3가지로 선보인다.

세라젬은 ‘베리브 그린 모이스처 3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베리브 그린 모이스처는 토너, 에멀젼,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의 대나무 수액과 더불어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 줄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되어 수분과 영양을 함께 집중 공급해 줄 기초 스킨케어 라인이다. 아울러 제품 BI는 물론 용기 및 패키지를 대나무와 달팽이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자연주의 화장품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메이크업]

 
 
설화수는 높은 커버력 및 지속력과 함께 자외선 차단(SPF 50+, PA+++), 미백, 주름 개선까지 가능한 멀티 쿠션 파운데이션 ‘퍼펙팅쿠션’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설화수 대표 기술인 내상분산기술로 피부에 빈 공간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어 들뜸 없이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으며, 피부에 유연한 필름보호막을 형성하는 필름 폴리머 기술로 12시간 동안 방금 화장한 듯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뛰어나고 지속적인 커버력으로 피부 잡티는 물론, 미세 주름까지 세밀하게 감추어줘 퍼펙팅 쿠션만으로도 기초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

바비 브라운은 ‘씨 펄즈 컬렉션(Sea Pearls Collection)’을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바비 브라운의 씨 펄즈 컬렉션은 이름처럼 서머 시즌의 오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이크업 컬렉션이다. 시원한 아쿠아 빛의 바다 유리부터 화려한 광채의 진주까지 바다가 선사하는 다양하고 섬세한 컬러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씨 펄즈 컬렉션은 ‘쉬머브릭 아이 팔레트’, ‘핑크 코랄 블러시, 립글로스’, ‘하이 쉬머 립글로스’, ‘핑크 펄 쉬머 네일 폴리시’로 구성됐다.

슈에무라는 레트로 메이크업을 2013년의 현대적 감성으로 재현한 ‘아이코닉 컬렉션’을 출시한다. ‘아이코닉 컬렉션’은 1960년대의 자유롭고 혁신적인 정신을 기념하면서 동시에 기하학적인 레트로 풍 디자인과 생기 넘치는 컬러들을 통해 황홀하면서도 활기 넘치는 60년대의 에너지를 전한다.

이번 컬렉션은 60년대 패션의 생생한 프린트를 연상시키는 패턴으로 3가지 컬러가 조합된 아이섀도 5종, 볼터치와 펄 하이라이터가 함께 구성된 치크 2종이 대표 아이템이다. 레트로 그래픽 디자인이 입혀진 한정판 팔레트 안에 아이섀도와 볼터치를 취향에 맞게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하의 마음을 사로잡는 ‘연하 핑크’와 ‘연인 핑크’, ‘못된 핑크’ 등 생생하고 선명한 핑크 립스틱 ‘루즈 언리미티드 크리미 틴트’ 3종도 선보인다.

눈매를 그래픽적으로 정교하면서도 대담하게 표현해 낸 60년대 트위기 메이크업처럼, 한층 또렷하고 글래머러스한 아이 라인을 연출해 줄 워터프루프 젤 아이라이너 2가지 색상도 함께 준비됐다. 오토 펜슬 형태로 브러시 없이 편리하게 그릴 수 있고 발색이 선명하며, 오랫동안 번짐 없이 유지되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바닐라코는 립스틱 같은 선명한 발색의 ‘힙 걸 원더 틴트’와 틴트층과 에센스층, 글로스층으로 3단 구성된 ‘트리플 원더 틴트’를 출시했다.

페리페라 ‘아임 핫 바디밤’은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 매끈한 라인을 연출해주는 바디 메이크업 제품으로 각각 미세한 골드와 핑크 펄이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하이라이팅 효과를 주어 한층 탄력있게 보인다.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SPF46, PA+++)로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여성스러운 플로랄 향으로 바르면 은은한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1호 베이글 핑크’는 하얀 피부에 사용하면 파스텔 핑크 펄이 탄력있는 피부로 연출해주어 청순한 베이글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2호 글래머 골드’는 어둡거나 태닝한 피부에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골드펄이 한층 건강하고 섹시한 스타일로 연출해준다. 내장된 퍼프를 이용해 다리, 팔, 쇄골 라인 등 원하는 부위에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펄이 매끈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연출해 볼륨있고 탄탄한 피부로 몸매를 돋보이게 해준다.

크리니크가 선보인 ‘모이스춰 써지 CC크림’은 바르는 즉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동시에 피부 본연의 광채를 강화해 안색을 교정하고 피부 결점까지 감추어주어 복숭아처럼 혈색 있고 건강하게 빛나는 연출해 줄 다기능 제품이다. 자연스러운 톤 교정 효과는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함유해 요즘 같이 햇살이 강해지는 시기에 남성들이 BB크림 대용으로 자연스럽게 사용해도 좋으며, 파운데이션 전 단계로 사용하면 보다 촉촉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피부 연출에 좋다.

엔프라니는 BB보다 더 완벽한 스킨케어, 더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 효과를 선사할 남성 전용 CC크림 ‘엔프라니 옴므 하이드로 리버스 스킨가드 CC(SPF532 PA++)’를 출시했다.

[네일]

 
 
LG생활건강은 강렬한 보색 대비가 눈길을 사로잡는 여름 네일 캠페인 ‘코드 네일 비비드 코드(Vivid Code)’ 컬렉션을 제안한다. ‘비비드 코드’는 손의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손톱을 연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2가지 보색 컬러를 사용하고 격자무늬 등 화려한 패턴이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향수]

 
 
코익은 전 세계 패션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하이 브랜드 꾸레쥬(Courrèges)의 ‘로즈 드 꾸레쥬(Rose de Courrèges)’ 향수를 올 여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향수 ‘로즈 드 꾸레쥬’는 미래지향적인 모던한 메탈 핑크 컬러의 원형 캡과 핑크 빛 주스가 비치는 원통형의 바틀 디자인이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프루티 플로럴 향조로 탑 노트는 상큼한 피치, 핑크 그레이프 후르츠와 초록빛의 뱀부가 만나 상쾌하게 시작된다. 이어 미들 노트의 장미잎과 바이올렛, 체리 블러섬이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을 뽐내며 부드럽게 전개되고 베이스 노트의 로투스, 앰버, 머스크가 기억에서 잊혀지지 않는 은은한 달콤함을 남기며 마무리된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