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피움 맘스테틱, 2012 인천 선 이애진에게 휴식을 선물하다

▲ 스파피움 맘스테틱 윤계선 원장(왼쪽)과 2012 미스 인천 선 이애진
▲ 스파피움 맘스테틱 윤계선 원장(왼쪽)과 2012 미스 인천 선 이애진
[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여느 에스테틱숍을 상상하면 곤란하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피부관리실 ‘스파피움 맘스테틱’은 규모와 시설, 시스템에서 국내 최대와 최고를 지향한다.

오랫동안 화장품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12년 전 에스테티션으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한 윤계선 원장은 누구보다 여성의 심리를 잘 안다. 부천에서 에스테틱숍을 운영할 때도 많은 고객들이 찾아왔지만,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많은 숍들 가운데 진정으로 여성을 위한 차별화 되고 전문성 있는 에스테틱숍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작년 8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산전산후관리 전문 ‘스파피움 맘스테틱’을 오픈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1인실 3개와 2인실 7개, 샤워실과 샴푸실, 스파룸 2개, 여기에 아빠와 아이를 위한 놀이방까지 국내 어디서도 찾아보기 힘든 시설이 독보적이다.

▲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송도 피부관리 전문숍 '스파피움 맘스테틱'
▲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시설을 자랑하는 송도 피부관리 전문숍 '스파피움 맘스테틱'
웰빙과 빈티지를 콘셉트로 하는 150평의 내부는 근사한 카페를 연상시킬 정도이며, 바쁜 일상에서 잠깐 동안이나마 진정한 휴식과 재충전이 가능할 것 같은 편안함을 준다.

기자와 함께 이곳을 찾은 2012 미스인천 선 이애진 역시 송도에 살고 있어 맘스테틱의 명성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패션쇼 무대에 오를 때마다 짙은 메이크업에 피부가 혹사당한 터라 성인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를 자주 다녔던 그녀이다.

스파피움 맘스테틱 윤계선 원장과 만난 이애진은 “산전산후 전문 피부관리실로 워낙 유명해서 20대 초반의 제가 오기에는 부담이 있었다”며 “실제로 와보니 임산부를 위한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문제성 피부로 고민 많았던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오늘 관리가 기대된다”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윤계선 원장은 “이제 오픈한 지 1년도 채 안됐는데도 불구하고 송도에서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산전산후 관리에 특별한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우리 숍이 임산부 관리로 유명하긴 하지만 스파 시설이 워낙 좋아 나이에 상관없이 힐링을 원하는 고객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애진씨처럼 트러블 스킨케어나 비만 케어를 위해 찾는 젊은 여성도 많다”고 밝혔다.

이애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윤계선 원장은 그녀에게 디톡스 효과가 있고 오장육부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인 여드름 케어를 추천했다. 성인 여드름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장기의 순환 문제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따라서 스파로 몸을 이완시키고 오장육부의 혈 자리가 있는 등 관리를 통해 장기의 독소를 제거하기로 했다. 특히 등 밑에 있는 천골이라는 부위를 관리해주면 성인 여드름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스파와 등 관리 이후 실시되는 페이스관리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단계 조절 가능)과 여드름 압출, 턱 라인을 샤프하게 해주고 팔자 주름 등을 완화시켜 주는 성형 관리로 진행된다.  

▲ 스파 후 등 관리와 페이스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성인 여드름 케어를 실시했다
▲ 스파 후 등 관리와 페이스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성인 여드름 케어를 실시했다
1시간 30분 동안의 관리가 끝난 후 이애진은 모든 시술이 다 좋았지만, 특히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스파 시설이 최고였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실제로 맘스테틱의 스파는 사용했던 물을 정화해서 쓰는 다른 곳과 달리 고객이 한 번 사용하면 바로 버리고, 노즐의 개수가 많고 4마력까지 압력이 세서 슬리밍 효과도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얼굴의 여드름 역시 몸 안의 장기를 다스리는 근본적인 관리로 보다 더 효과적인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나중에 웨딩 케어와 산전산후 관리도 이곳에서 받고 싶다는 이애진은 이번 관리를 통해 몸 안의 독소뿐만 아니라 마음에 쌓인 독소까지 해소할 수 있었던 멋진 힐링 체험이었다고 덧붙였다.

윤계선 원장은 “작년에 이곳을 오픈할 때 많은 사람들이 걱정했었다. 경기도 안 좋은데 너무 크게 일을 벌이는 것 아니냐며. 하지만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송도라면 자신 있었다. 정통성이 있는 테크닉과 뛰어난 서비스 마인드, 언어 능력을 지닌 우리 직원들이라면 송도 주민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서도 경쟁력이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으로 송도가 국제신도시라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중국 상류층 관광객을 타깃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하는 스파피움 맘스테틱은 송도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독보적 에스테틱숍으로의 비상을 꿈꾸고 있다.

사진=김세진 studiomandoo@gmail.com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