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선정 제품 미국, 유렵 등 전세계 26개국에 판매 예정

 
 
KT&G(사장 민영진)는 ‘2013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 수상작의 시제품을 오는 6월5일까지 KT&G상상마당에서 전시한다.

국내 우수 디자인의 제품화와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 주최한 이 공모전에는 총 553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창의성 및 상품화 가능성, 시장성 등을 고려한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33개가 선정되었다.

KT&G는 약 한 달 동안 전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출품작들의 디자인을 재설계하고 생산 소재를 연구하여 시제품을 완성하는 한편, 한국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텔링 등 국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방안도 도출하였다.

특히 KT&G는 키커랜드와 함께 이번 전시작 중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선정하여 올해 안에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26개국에 유통시킬 계획이다.

또한 오는 8월 뉴욕 키커랜드 스토어에서 전시를 진행하고 내년 5월에는 ‘뉴욕 디자인 위크’에도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KT&G상상마당에서는 오는 31일 ‘2013 디자이너스 파티’도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키커랜드의 대표인 얀 반데어란데(Jan Van Der Lande)가 ‘한국 디자인, 세계 시장에 통(通)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이번 수상작들에 대한 시상식 개최와 더불어 디자이너 교류의 장도 열릴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