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스 슈즈와 서울시가 만났다!!

 
 
신발 한 켤레 구매할 때 마다 맨발의 아이들에게 한 켤레를 전달하는 원포원 One for One을 실천하는 탐스 TOMS에서 오는 16일 전 세계적인 캠페인 ‘신발 없는 하루’를 진행한다.

‘신발 없는 하루’는 신발 한 켤레가 맨발의 아이들의 생활에 줄 수 있는 변화와 영향력을 알리기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신발을 벗는 날로 올해 6회를 맞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작년 ‘신발 없는 하루’에는 한국, 미국, 영국, 일본, 호주 등 50개 이상의 나라가 함께 했고, 3,000여개의 단체가 참여 했을 뿐 아니라 LA 갤럭시 축구선수, 배우, 뮤지션, 유명 MC등과 같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앞장서서 알리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었다.

 한국에서 올해 3회를 맞는 ‘신발 없는 하루’는 2013년 서울특별시와 함께 서울광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함께 동참 할 수 있도록 진행 할 예정이다. 맨발로 광장에 준비 된 트랙을 걸으면서 신발 없이 살아가는 아이들의 마음을 체험하는 맨발 걷기, 참깨와 솜사탕, 짙은, 라즈베리필드, 몽구스 등 캠페인 취지에 동감하는 뮤지션들의 맨발 공연, 서울시와 탐스가 함께 공모한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 뿐 아니라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는 나만의 신발 꾸미기 ‘스타일 유어 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서울광장뿐 아니라, 서울 곳곳에서 진행되는 ‘베어풋 챌린지 서울’도 흥미롭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서울 곳곳을 다니면서 ‘신발 없는 하루’를 알리는 ‘서울 시티 투어 베어풋 챌린지’, 맨발로 지하철을 타고 광장까지 가는 ‘지하철 베어풋 챌린지’. 이는 단순한 ‘신발 없는 하루’ 참여를 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동참을 이끌어 내는 값진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