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풀리면서 다이어트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아졌다. 일 년 중 새해 첫 날 다음으로 다이어트 욕구가 가장 왕성해지는 시기다. 그러나 그만큼 마음이 조급해져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에 의존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지혜롭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다이어트 시 가장 큰 고민인 먹어도 되는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부터 알아야 할 것이다. 더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꼭 먹고 싶은 음식들을 똑똑하게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원푸드 다이어트는 살을 단기간에 뺄 수 있어 인기를 끌지만 그만큼 요요현상으로 인해 본래 체중 혹은 그 이상으로 돌아올 확률도 높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 몸을 보호하고 변비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 녹색 채소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표 식품. 지방 흡수를 줄이고 배출을 도우며 칼로리까지 낮아 많이 먹어도 좋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은 견과류는 포만감을 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므로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

더불어 현미, 보리, 흑미와 같은 정제 과정을 덜 거친 곡물과 콩, 두부, 계란, 생산, 육류에 들어 있는 단백질도 건강 및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 체내 노폐물 배설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 한 번에 많은 양보다는 자주 마셔 주는 것이 더욱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

햄버거, 콜라, 감자튀김 등으로 이루어진 패스트푸드와 기름에 튀긴 면발을 사용한 라면, 고 칼로리의 식당 음식 등은 다이어트의 적이라 볼 수 있다. 대체로 맵거나 짜며 기름기가 많다는 점이 특징이다.

먹고 싶어 참을 수 없을 정도라면 패스트푸드는 세트메뉴보다는 단품으로 주문해 물, 야채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라면의 경우 두 개의 냄비를 사용해 한 냄비에는 면을 삶아 기름기를 빼고, 다른 물에는 양파, 버섯 등 야채와 스프 반 개 정도만 넣는다. 기름기와 염분을 줄인 담백한 라면을 먹을 수 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body-care21.com) 전문가는 “먹고 싶은 음식을 계속해서 참고 억누르다 보면 어느 순간 폭식으로 이어져 다이어트 실패를 부르는 경우가 많다”며 “먹고 싶은 음식도 지혜롭게 칼로리를 줄여 섭취하고,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챙기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무작정 굶을 필요 없이 지방과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는 제품을 통해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실컷 자면서도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더불어 다이어트 플래너가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1:1로 코치해 주는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성공 확률을 한층 높였다.

따뜻해진 날씨만큼이나 마음도 설레는 봄, 다이어트를 하기에 더 없이 적절한 계절이다. 내 몸을 괴롭히기 보다는 아끼고 사랑해 주는 마음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 기분 좋은 봄의 에너지가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데 힘을 보태 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