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분야 연구 및 교육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모색

▲진흥원 고경화 원장(왼쪽)과 차의과학대학 이동모 대학발전부총장이 양 기관을 대표해 보건산업 인력양성과 연구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진흥원 고경화 원장(왼쪽)과 차의과학대학 이동모 대학발전부총장이 양 기관을 대표해 보건산업 인력양성과 연구사업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의 대외협력 파트너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4일 차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 경기도 포천시 소재)와 진흥원에서 ‘보건산업 관련 연구 및 교육발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서울대학교 병원, 한의학정책연구원, 통계청, 환경산업기술원 등과 체결한 MOU에 이은 것으로 금년 들어서는 처음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보건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 △보건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의 공동연구 지원과 교류 △ 보건산업관련 연구 및 교육사업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교류, 시설 및 자료의 공동 활용 등이다.
  
진흥원 고경화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건산업에 관한 공동 연구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며, 보건산업 분야 전문가 양성 등 교육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흥원과 차의과학대학교는 양 기관의 발전과 보건산업을 견인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