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야구팀 후원, “FC바르셀로나 리오넬메시도 우리편”

 
 
글로벌 건강식품 기업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가 인천을 연고로 한, 2012년 프로야구 우승팀 SK와이번스(대표 임원일)와 3년 연속 후원계약을 맺고,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자사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또 SK와이번스 구단과 함께 시즌 중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체력 소모가 많은 선수들의 영양공급과 건강관리 지원으로 경기력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이미지 구축에 적극 나설 방침.

이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자사 브랜드의 확고한 포지셔닝(positioning, 목표시장의 특정위치에 자사이미지를 설정시키는 일)을 구축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의 국내적용 작업으로 풀이된다. 건강식품 기업의 이미지를 살려 스포츠산업 소비자들을 자연스럽게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허벌라이프는 SK와이번스의 홈경기장인 인천문학경기장 내의 외야 펜스 및 포수석 뒤 롤링보드에 로고 광고판을 설치하고, 프로야구 관중들과 TV중계 시청자들에게 자사의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노출시킬 계획이다.

또 SK와이번스 야구단과 허벌라이프의 후원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유소년 야구 클리닉’ 행사와 구단과 허벌라이프 회원이 함께 브랜드를 홍보하는 ‘허벌라이프 브랜드 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

한국허벌라이프가 후원하는 제품들은 선수들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단백질파우더 제품을 비롯하여 무설탕 제품으로서 낮은 칼로리와 시원한 청량감으로 선수들의 갈증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음료제품 등 다양하다.

한 관계자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가 직접 개발에 참가한, 운동효과를 높이는 제품과 선수들의 단단한 뼈를 형성하도록 돕는 칼슘제품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는 “최고의 뉴트리션 제품으로 선수들의 영양균형 및 건강관리를 돕는 한편 양사가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프로야구 팬들 모두에게 기쁨을 주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벌라이프는 현재 LA갤럭시 및 세계적인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와 그가 소속된 FC바르셀로나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OfficialNutrition Sponsor)’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역시 2006년부터 양주 마라톤 대회, 2008년부터 명절씨름대회, 2012년부터 태권도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2년 연속 K리그 수원삼성블루윙즈의 ‘공식 후원사(Official Sponsor)’로 국내 프로축구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