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고객 편의 위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실시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허민)는 모바일 쇼핑 고객의 편의를 위해 상품 검색 및 내 주변 상품 보기 기능 등을 추가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 쇼핑 시장규모는 1조 3000억 원대로 전망하며, 지난해대비 5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로 위메프 모바일 앱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약 35%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는 그 비중이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월 29일부터 적용된 위메프 앱 3.1.0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은 크게 2가지로, ‘상품 검색’과 ‘내 주변 상품 보기’ 기능이다. 현재 위메프 사이트에서는 구현되고 있는 상품 검색 기능을 앱으로 옮겨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검색할 수 있도록 메인 상단에 ‘검색’ 버튼을 생성했고 이로 인해 고객들은 더 신속한 상품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내 주변 상품 보기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현재 내가 위치한 주변 지역의 상품을 ‘내주변’ 버튼 하나로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쇼핑과 여행∙컬쳐, 지역쇼핑 부문에서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찾고 있는 상품 리스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세부카테고리’ 버튼을 추가했고, 기존의 ‘설정’을 개편해 이벤트와 최근 본 상품, 공지사항, 제안하기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위메프는 앱 3.1.0 버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업데이트된 앱을 통해 5천원 이상 첫 구매 시 위메프1천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3일부터 진행된다.

위메프 플랫폼실 하재욱 실장은 “이번 위메프 앱 3.1.0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가장 편리하고 빠른 쇼핑 경험을 주고자 하는 것”이라며 “모바일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감이 커져가는 만큼 앞으로도 위메프 앱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편한 쇼핑을 위하여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메프 모바일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바로 업데이트 가능하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