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아름다운 웨딩 케어의 모든 것

▲ 정승례(에이프릴로제 원장)
▲ 정승례(에이프릴로제 원장)
10년 넘게 피부 관리를 받기 위해 찾아오는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피부트러블 문제로 오는 고객, 잘못된 체형으로 오는 고객, 산전 산후 비만으로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오는 고객, 결혼을 앞둔 신부고객들이 대부분이다.

다양한 고객들을 상담하면서 느낀 점은 모두 ‘건강한 아름다움’을 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하게 예뻐지는 것은 남녀 불문하고 나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특히 결혼을 앞둔 신부들은 예쁜 V라인의 작은 얼굴과 탱탱한 피부결, 가느다란 팔뚝, 매끈한 어깨라인을 원한다.
 
신부들을 상담을 하다보면 웃지 못 할 재미난 일들도 종종 있다. 드레스로 가려지는 허벅지나 하체문제는 전혀 문제 삼지 않는 신부들의 경우가 그 예이다.
 
하체가 막히면 상체관리는 효과가 적을 수밖에 없다. 팔뚝을 많이 빼고자 원하거나 얼굴을 더 작고 슬림하게 만들고자 한다면 하체도 함께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척추가 많이 휘어서 비대칭이 심한 고객도 종종 있다. 골반이 삐뚤어지고 어깨의 높낮이가 달라 목이 짧아지고 팔뚝사이즈가 다르고 손발이 차며 소화가 잘 안된다고 하소연하는 신부의 경우도 있다. 이런 고객은 전신관리로 골반을 반듯하게 만들어 주고 척추를 바르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관리 후 바른 자세 또한 필수이다.
 
우리 몸에는 근육을 싸고 있는 근막과 뼈를 싸고 있는 골막이 있다. 근막과 골막의 역근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관리를 함으로써 바른 체형의 건강하게 예쁜 신부를 만들어 내는 관리가 필요하다.
 
 
 
다음으로 신부 관리에 있어 중요한 것은 아름다운 피부결이다. 작고 슬림한 얼굴라인과 매끈한 어깨라인을 지닌 탱탱하고 맑은 물광 피부로 변신해야 한다. 피부 트러블이 있거나 모공이 넓거나 착색되어 기미나 잡티가 있는 신부들의 경우 특히 전문가의 맞춤관리가 필요하다.
 
모공을 청결하게 하기 위해서는 강하지 않는 클렌저를 사용하고 유화제 성분이 없는 화장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필수조건이다. 평상시 물을 자주 마셔주면 피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켜주고 피부 건조함이나 트러블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어 피부미용에 좋다.
 
신부 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결혼식뿐만 아니라 웨딩 촬영, 신혼여행에서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웨딩어는 신부 관리 전문가에게 맡길 것을 조언하고 싶다.
 
정승례(에이프릴로제 원장)
고객 몸의 체형을 바로잡아 건강한 몸과 마음을 찾도록 도와주는 피부관리사이다.
현재 대한피부미용사중앙회 교육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