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성형 열풍이 대단하다. 좀 더 아름답고 좀 더 멋있어지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성형은 자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가 되었다. 또한 연예인들이 성형을 한 사실을 숨기지 않고 당당히 밝혀 성형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 됐다.

많은 사람들이 성형하는 부위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지만 눈, 코, 가슴, 이마, 턱과 같은 부위에 성형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성형 중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것은 눈과 코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재수술 빈도 또한 높다고 할 수 있다. 재수술이 많은 이유는 라인이 풀리거나 짝짝인 경우, 수술 후 오히려 수술 부위가 작아진 경우, 흉터가 심한 경우, 보형물이 이동한 경우 등 다양하다.

코리아성형외과 신승한 원장은 “재수술은 환자에게도 민감하지만 의료진에게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첫 수술 실패의 근본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첫 수술에 비해 비교적 조직 손상이 커 재수술 시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교정은 또 다른 재수술을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한다.

이처럼 환자와 전문의에게도 신중을 다 해야 하는 재수술은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그 답은 바로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 주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 코리아성형외과에서는 재수술 시 CT와 내시경 검진 장비를 통해 수술의 실패 원인을 3차원 영상과 전문의의 육안으로 판단해 재수술의 방향을 잡는 K-Reborn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K-Reborn은 CT와 내시경 검진 장비를 사용해 성형전문의는 물론,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함께 협진하여 재수술의 위험부담을 최소화한다. 또한 수술 시 마취과 전문의의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이 되며 최소 절개로 통증이 거의 없다.

수술시간이 짧고 이에 따라 수술 직후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코 재수술 시에는 코끝 혈액순환이 중요하기 때문에 항생제, 혈액 순환제, 회복 주사 주입, 레이저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회복을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