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천연 유래 염색제, ‘허브 스피디’ 출시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옻타지 않는 10분대의 빠른 염색을 실현한 새치머리 염모제, ‘허브 스피디’를 출시했다.

허브 스피디는 천연염료를 사용한 염모제의 단점이었던 40분 이상의 긴 염색 시술시간을 10~20분으로 단축시키면서도 염색된 색을 2배 이상 오래 유지시켜 주는 특허(특허 제 10-1076913) 제품이다.

이에 따라 동성제약은 허브 스피디의 개발을 통해 그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되었던 염색으로 인한 부작용에 대해 확실한 대안을 갖게 되었다.

염색으로 인한 부작용은 염색 부작용을 한 번도 경험하지 않은 경우에도 면역력이 저하되는 등의 변화에 의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불만이 끊이지 않았던 부분이다.

일단 알레르기가 발생한 사람은 염색을 하지 않는 방법 또는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천염염료를 사용한 염모제를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는 대안이 없었던 실정이다.

기존 산화형 염모제에는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PPD와 같은 화학합성성분을 비롯해, 암모니아 등의 자극성분이 함유되어 있었다.

허브 스피디는 화학합성성분 대신 ‘피로갈롤’과 ‘철 매염제’의 천연 유래 염색성분을 사용하여 옻으로 인해 염색을 할 수 없었던 소비자와 염색 부작용이 걱정되어 염색을 하지 않았던 소비자도 염색 부작용에 대한 부담 없이 염색을 할 수 있다.

피로갈롤은 밤나무 및 떡갈나무 등의 나무껍질에서 얻어지는 성분으로 염료작물 유래 성분으로 염색뿐만 아니라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철 매염제는 2000여년 전부터 옷감 등을 검은색 또는 갈색으로 염색할 때 사용하였으며 ‘향약집성방’에는 몸 속의 독을 풀어주는 성분으로도 기록되어 있는 안전한 성분이다.

허브 스피디에는 피로갈롤과 철 매염제 외에도 고삼, 작약, 인삼, 녹차 및 감초 등 5가지의 천연 한방 추출물이 함유되어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탈모 등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허브 스피디 제품 중 주황색의 ‘무료염색제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면 동성제약의 헤어스파 자연체감 매장에서 무료 염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료염색제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은 이벤트 기간 없이 무료 염색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