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명의 결핵환자 발생, 대부분 전염성 없어

경기도 고양외국어고등학교에서 결핵환자가 발생했다. 2학년 학생 2명과 3학년 학생 2명으로, 총 4명의 결핵환자가 발생했다.

이외에도 고양외고 2학년 학생 471명 중 128명이 잠복결핵감염인으로 판정되었으며, 1학년과 3학년은 다음주결핵 감염 2차 검사 진행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잠복결핵감염인은 전염성이 없는 상태로 과도한 불안감이 조성될 필요는 없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 이중 5~10% 정도가 발병하는 경우가 있어 개인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병한 결핵환자 4명 중 3명은 전염성이 있는 결핵으로 확인돼 2주 이상 치료를 진행중이며, 나머지 1명의 경우 전염성이 없는 결핵인 것으로 판단돼 현재 결핵치료를 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고양외고 결핵발생과 관련한 대책으로, 고양외고 학부모를 중심으로 고양외고에 대한 결핵역학조사 및 앞으로의 대책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5월18일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흉부-X선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추후 잠복결핵감염으로 진단된 학생에 대해서는 ‘잠복결핵치료’를 실시할 예정이며, 1학년과 3학년 중 결핵환자의 결핵균에 대한 DNA지문검사를 실시중이다.

결핵은 전염성 결핵환자의 기침, 재채기, 또는 대화 등을 통해 결핵균이 공기를 통해 다른 사람의 폐로 들어가게 되면 결핵균에 감염되는 호흡기 감염성 질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