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바이오와 충북산림바이오센터, 산돌배나무 대량 생산 및 공급 시스템 구축 위해 협력
산돌배나무, 항산화 및 아토피 피부염에 효능 ‘탁월’…원재료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 개발 ‘박차’

모다바이오와 충북산림바이오센터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
모다바이오와 충북산림바이오센터 업무협약식 현장 사진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가 설립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모다바이오가 최근 충북산림바이오센터와 산돌배나무 공동연구 및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다바이오는 올 초 구미시와 우리나라 전통 생물 자원인 산돌배나무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충북산림바이오센터와 함께 산돌배나무 산업화 및 신 산업 소재 공동연구를 본격화한다. 특히 산돌배나무 천연 원료물질을 공급하기 위해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모다바이오는 피부 미용 전문가와 대학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성분을 통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이다. 자체 R&D 센터 운영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성분을 토대로 성분 본연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항산화, 아토피 피부염에 효능이 뛰어난 산돌배나무의 원재료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 개발을 기획하고 있다.

모다바이오 배형진 대표는 “차세대 스킨케어 원료로 주목되는 산돌배나무에 대한 연구 및 제품개발을 위해 산림 바이오 물질 전문가인 충북산림바이오센터와 협력하게 됐다”며, “우리나라 전통 자원인 산돌배나무 스킨케어 제품 상용화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