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갑진년 새해가 밝았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육십 간지의 41번째인 ‘푸른 용의 해’, ‘청룡의 해’이다. 청룡은 설화 속 사신의 하나로 가장 존엄하고 고귀한 존재이며 용들의 왕으로 불린다. 동쪽과 봄을 상징하는 청룡은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는 것처럼 새로운 시작과 성장, 도전과 변화의 의미를 담고 있다. 좋은 기운을 함께하기 위해서는 청룡의 기운이 담긴 생필품 하나쯤 곁에 두는 것도 좋다.

 골든듀, ‘갑진년’ 새해 맞이 ‘용 골드바’

사진=골든듀 ‘용띠 골드바 (좌측부터 100g, 37.5g)’ 
사진=골든듀 ‘용띠 골드바 (좌측부터 100g, 37.5g)’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이하여 용을 모티브로 한 골드바 2종을 출시했다. 모두 24K 순금 소재이며 100g/37.5g 총 두 가지 중량으로 출시하여 판매한다. 어미 용과 새끼 용이 마주보는 모습이 S자 모양으로 이어져 있고 이는 동양의 태극 문양을 함께 표현했다. 태극 문양은 만물을 생성시키는 우주의 근원을 상징하며 청룡의 의미와 함께 어우러져 새해를 맞이해 시작하는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더한다. 또한 1월 28일까지 전국 골든듀 백화점 매장, 예술의전당점 에서 용 골드바 및 일반 골드바 100g / 500g /1kg 구매 시 백화점 상품권 4/ 20/ 40만원 증정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키린(Qeelin) ‘드래곤 보보’(Dragon BoBo) 컬렉션

사진=키린 '드래곤 보보’ 컬렉션
사진=키린 '드래곤 보보’ 컬렉션

키린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기존의 보보 컬렉션에 용의 모티브를 더해 ‘드래곤 보보’ 컬렉션을 완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용의 뿔과 코, 꼬리 등을 정교하게 묘사했으며 다이아몬드가 촘촘하게 세팅 되어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용이 가진 강렬한 이미지를 보보만의 캐릭터로 잘 승화시켜 탄생된 드래곤 보보에는 청룡이 가진 권력, 힘, 행운 등의 의미가 모두 상징적으로 잘 담겨있다. 또한 제이드와 다이아몬드가 세팅 된 예스러운 코인을 보보와 함께 장식해 키린이 전하고자 하는 행운과 복의 메시지를 표현하는 것을 더하였다. 이번 컬렉션은 한정 판매 컬렉션으로 전세계 88개만 판매된다.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 한정 출시

사진=풀무원 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청룡 에디션
사진=풀무원 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청룡 에디션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신선한 우유에 생딸기 과육을 넣어 맛과 식감은 물론 포만감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핸디밀 생딸기 가득‘청룡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핸디밀’은 매번 챙겨 먹기 어려운 생과일이나 곡물을 먹기 쉽게 한 병에 담아 우리 몸에 균형 잡힌 영양을 선사하는 스무디 음료이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상큼한 딸기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생딸기 과육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과육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분홍색을 배경으로 딸기를 안고 있는 귀여운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로 선보인다. 여기에 ‘새해 복 많이 가득, 핸디밀 생딸기 가득’이라는 재치 있는 행운 메시지를 담았다.

 BYC, 2024 ‘청룡의 해’ 상징하는 드로즈와 박서

사진=BYC 제공
사진=BYC 제공

BYC(대표 김대환)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청룡을 상징하는 남성용 속옷을 출시한다. BYC 폴리나염 드로즈(3매입)는 라인 형태의 용 나염을 사용해 모던하면서도 남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0mm 아웃밴드 스타일에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워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BYC 모달번아웃 드로즈(3매입)는 부드러운 감촉의 모달번아웃 소재를 사용한 드로즈 제품으로 잔잔한 용 무늬를 새겨 넣었다. 남성용 박서 제품도 있다. 60수 면 소재의 인밴드 박서(3매입)는 30mm 인밴드 스타일에 모던한 용 무늬 나염으로 디자인해 남성성을 더했다.

 LG생활건강, 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출시로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사진=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사진=홈스타 청룡에디션 3종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에서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대표제품 3종의 ‘청룡에디션’을 출시하며 차별화 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이번 청룡에디션에는 △홈스타 맥스프레쉬 뿌리는 곰팡이 싹 △홈스타 맥스프레쉬 착 붙는 락스 △홈스타 락스와세제 스프레이(락스와세제 3X 폼스프레이) 후로랄이 포함됐다. 특히 세 제품 모두 기존 500㎖ 용량을 180㎖ 늘린 680㎖ 특별 규격으로 출시된다. 청룡에디션은 홈스타 캐릭터 ‘힘쓴’이 청룡포를 입고 청룡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와 청룡을 닮은 폭풍 같은 세정력으로 만백성의 청소 고충을 덜어준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아이를 위해! 래핑차일드, 24SS 용띠 해 아이템 출시

사진=래핑차일드 공룡시리즈
사진=래핑차일드 공룡시리즈

래핑차일드는 24SS 용띠 해 아이템으로 ‘용이 되고 싶은 공룡’ 그래픽 스토리의 공룡시리즈를 선보인다. 스스로를 ‘용’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용이 되고 싶었던 ‘공룡’이라는 반전 스토리로 용띠 아이템을 재해석하여 래핑차일드만의 위트를 더했다. 24SS 첫번째 신상품인 공룡시리즈는 청룡띠의 해인만큼 ‘용’의 소리를 내는 공룡 디자인이 포인트로 공룡 전판 패턴과 뿔 디자인을 활용해 유니크한 느낌을 더했다. 공룡 디자인을 중심으로 손쉽게 세트로 코디할 수 있도록 아우터, 맨투맨, 조거팬츠, 모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공룡 전판 패턴과 자수, 스팽글을 활용한 맨투맨, 조거팬츠에 볼캡과 같은 악세사리를 더한 믹스매치로 유니크한 신년 용띠 시리즈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