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중 DMB를 시청하지 맙시다’ 등 교통질서 준수 가두 캠페인 실시

“운전중 DMB를 시청하지 맙시다”

손해보험업계가 5월15일 11시30분 여수 엑스포역 광장 및 엑스포장 주요입구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교통기초질서 지키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교통기초질서 지키기’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동참을 유도하고, 여수세계박람회를 개최하는 우리나라 국가위상에 걸맞은 선진교통문화 확립을 위해 실시된 행사다.

이날 캠페인에는 국토부,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금감원, 여수경찰서, 시민단체 및 업계 임직원 200명이 참여했으며, 여수엑스포 홍보대사인 이성혜 씨(2011년 미스코리아 진)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과 손해보험업계 임직원 및 정부부처 관계자들이 함께 ‘교통기초질서 지키기로 국격을 올립시다’라는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해 관심을 모았으며 참가자들은 여수엑스포 방문객들에게 “운전중에 DMB를 시청하지 맙시다”라는 교통안전 메시지가 담긴 기념품(부채,물티슈)을 전달하는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문재우 회장은 “금번 여수세계박람회에 약 천만명 이상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되고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선진화된 법질서 준수문화를 정착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교통기초질서 준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손해보험업계는 향후에도 사회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을 밝혔으며, 손해보험협회는 엑스포 기간 중 여수경찰서와 공동으로 여수시내 주요 도로와 엑스포장 주변에 ‘교통기초질서 준수’ 현수막도 게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