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당기는 피부, 잦은 트러블 등 반복되는 환절기 피부고민 해법은?

TV브라운관을 보면 잡티, 모공까지 다 보일 정도로 선명한 화질에도 잡티 하나 없는 연예인 피부의 비법이 궁금하다? 환절기를 맞이해 사춘기를 겪고 있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 노하우가 더욱 궁금해지기 마련.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원장 “환절기에는 발진, 가려움증 등 피부 알레르기성 증상과 트러블 등 피부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고 말햇다. 큰 폭의 온도와 습도 변화 등 기후적인 영향과 더불어 나들이의 증가 등 생활패턴의 변화에서 오는 다양한 외부 자극들을 그 원인으로 꼽았다.

환절기 피부질환의 경우에는 전문적인 치료 외에도 일상 속 꾸준한 관리로도 환절기 피부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는데, 바로 각질관리와 피지조절, 선 케어가 바로 그것이다. 그럼 전문가들이 손꼽는 환절기 피부 건강을 지키는 3가지 노하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피부 위 거칠게 일어나는 방해물, 각질 OUT!

▲ 브라이트닝 필링젤
▲ 브라이트닝 필링젤
평균적으로 일반 사람의 피부 각질이 진피 층에서부터 표피까지 새롭게 재생되는 기간은 28일! 하지만 스트레스, 외부환경, 잘못된 식습관 등의 요인으로 죽은 각질이 쉽게 제거되지 않고 쌓여 피부 표면을 거칠게 만들고 각종 트러블을 발생하게 된다. 특히 낮은 습도와 기온의 변화로 피부도 민감해지는 환절기에는 각질관리에 보다 신중해져야 한다.

환절기 저자극 필링젤로 각광받는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의 브라이트닝 필링젤은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눈가를 피해 부드럽게 얼굴전체를 마사지 하듯 문질러 기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자극이 없이 피부 위 각질을 정돈해 피부결과 피부톤개선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제거와 모공수축, 피부 보습의 3단 케어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다.

#여드름의 공공의 적! 피지 OUT

▲ 하이드라 인텐시브 클렌징 워터
▲ 하이드라 인텐시브 클렌징 워터
두 번째는 피지조절이다. 환절기에는 강한 자외선은 물론 상승한 기온으로 인해 피지분비가 증가해 여드름 피부는 물론 일반적인 피부타입의 사람들에게도 가벼운 좁쌀 여드름, 면포성 여드름은 물론 화농성 여드름 등 다양한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환절기 피부 세안에 더욱 신경 쓰게 되는데 자극을 최소화하며 피부 위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하이드라 인텐시브 클렌징 워터는 피부에 자극되는 9 가지 성분을 배제하여 환절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지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제품이다. 민감하게 느껴질 수 있는 환절기 피부에 클렌징과 동시에 진정과 보습작용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더불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었던 날이면, 세안 후 강력한 보습성분으로 메마른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한 리리코스의 마린 하이드라 앰플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환절기 피부자극 0순위, 자외선 OUT

▲ 마일드 유브이 선 스프레이
▲ 마일드 유브이 선 스프레이
여름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데에 익숙하지만, 환절기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겨울철 대부분 실내에서 생활하던 이들이 환절기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면, 겨울철 자외선에 대한 자극이 비교적 적었던 우리의 피부는 평소보다 강한 자극으로 인지하여 자외선 알레르기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된다. 또 환절기 느끼게 되는 피부 표면의 따가움이나 화끈거림 증상을 느끼게 되는 것이 바로 이러한 이유이다. 따라서 환절기 피부 보호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일수밖에 없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마일드 유브이 선 스프레이는 가벼운 제형으로 빠른 흡수력은 물론, 쿨링감이 뛰어나 자외선 차단을 물론, 자외선에 노출되어 화끈거리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 뛰어난 분사력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빠르게 발라 흡수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을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품이 출시되어 환절기 피부 건강을 한 번에 생각해 볼 수 있으므로 눈 여겨 보는 것도 좋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