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유명화장품을 무조건 구매하던 시기는 이미 지났다. 화장품의 외형보다 성분에 귀를 기울이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피부에 좋은 유기농, 자연식물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에 환호하고 있다. 특히 올리브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은 식재료뿐 아니라 화장품 원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DHC 코리아의 도움을 받아 올리브 성분 화장품의 장점을 살펴봤다.

 
 
# 안티에이징

올리브 오일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은 피지와 같은 구조다. 피부에 바르면 빠르게 흡수된다. 올리브 오일이 피지막을 만들어 수분 손실을 막아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세포의 탄력을 오래 유지시킨다. 노폐물과 독소를 피부 바깥으로 배출해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어린 올리브 과실에서 처음 짜낸 오일을 뜻하는 버진 오일은 피부 유ㆍ수분 조화, 윤기 등을 주는 효과가 크다.

# 트러블 진정

올리브 오일의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기능이 있다. 자외선으로부터 생기는 트러블, 박테리아, 피부버짐 등을 방지하고 표피를 보호한다. 피부 트러블은 모공 속에 세균이 침투해 생기는데 올리브 오일이 이를 예방한다. 올리브 오일과 잎에서 추출한 성분은 여드름, 뾰루지로 인한 손상 피부의 재생을 위한 항염 기능이 있다. 이 성분을 굳힌 비누는 전신에 사용하면 항염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이 들어간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의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할 수 있다.

# 딥 클렌징

올리브 오일은 세안용으로 활용하기 가장 쉽다. 올리브 오일이 피부를 보호해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지워준다. 올리브 오일로 만든 딥클렌징 제품은 친수성으로 물로 씻어낼 수 있다. 올리브 오일과 옥수수 속 가루 등의 성분이 배합된 스크럽은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고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TIP

레몬즙 꿀과 섞어 마스크 팩

올리브 오일을 적당한 비율로 레몬즙과 꿀을 섞어 팩을 만들어 얼굴에 얇게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환한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건성, 아토피 피부는 우유 반 컵에 올리브 오일을 몇 방울 섞어 얼굴을 닦아준다. 자주 부러지는 손톱 끝에 올리브 오일을 바르면 튼튼해진다.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섞어 사용하거나 화장을 끝낸 후 손바닥에 떨어트려 비벼 볼에 대면 윤기가 도는 피부가 된다. 샴푸 후 올리브 오일 몇 방울을 모발 끝을 중심으로 발라주면 수분을 보호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