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분해 제품 ‘퓨어듀’, 해외 시장에서도 러브콜
타 재질이 섞이지 않은 100% PP 단일 재질 진공용기

사진=토니모리, 클린뷰티 라인 ‘퓨어듀’ 

토니모리가 오랜 연구 끝에 준비한 친환경 생분해 제품 ‘퓨어듀 티트리 앤 유자씨 생기 라인’(이하 ‘퓨어듀 라인’)이 해외 각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아 초도 물량 완판 및 미국, 러시아, 홍콩 등 해외 약 10개 국가에서 수출이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의 ‘퓨어듀 라인’은 비건과 친환경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타 재질이 섞이지 않은 100% PP 단일 재질 진공용기를 활용한 ‘퓨어듀 라인’은 미국 대형 유통 업체 ‘타겟’과 편집숍 ‘얼타’ 채널 기준 200가지 피부 유해 성분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벨기에 비건 인증까지 받아 내용물부터 용기까지 모두 클린 뷰티에 해당하는 착한 제품이다.

기존 화장품 시장에 유통되던 PP 단일 재질의 화장품 용기는 기술적 한계로 실제로는 단일 재질이 아니라 재활용 시 각 재질을 분리해서 배출해야 한다는 한계성을 가지고 있으나, 토니모리의 ‘퓨어듀 라인’ 용기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PP 단일 재질 진공용기로 진공 압력 누액 테스트(600mmHg / 10분)를 통과하였고, 0.5cc의 토출량 으로 모든 친환경 컨셉의 진공 용기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인 누수 및 누액의 문제를 해결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미국에서는 ‘퓨어듀’ 라인 초도 물량 출고가 완료되었으며, 미국 아마존과 미국 토니모리 자사몰에서 10월 경 판매될 예정이다. 러시아는 미국보다 약 2배의 초도 물량이 출고되었고, 러시아 빠두르시카 매장에 입점 확정되어 11월에서 12월 사이에 만나볼 수 있다. 홍콩에서도 현재 홍콩 토니모리 브랜드샵에서 판매 중이며, 이뿐만 아니라 몽골, 우즈베키스탄, 슬로바키아, 미국 브랜드샵, 호주 등에서도 초도 물량 출고 완료되었다. 약 10개 국가에서 ‘퓨어듀’에 대한 뜨거운 성원을 보내자 토니모리는 이러한 많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2차 발주분을 출고 완료했다.

토니모리 측은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천 번의 도전 끝에 개발해낸 용기며 내용물부터 패키지까지 모두 클린한 제품으로써 엄격한 친환경, 비건 제품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계속해서 가치를 입증해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토니모리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2025년까지 무라벨 용기와 친환경 ALL PP 단일 재질 진공 용기 등 친환경 용기 활용 비중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