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이너웨어 스타일링

겨울 패션의 진정한 매력은 두툼한 겉옷을 벗었을 때 나오기 마련이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는 개성 있는 이너 웨어를 선택해야 한다. 특별한 모임이나 약속이 많은 신년에는 패션에 더욱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추운 겨울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옷을 선택해야 한다.

 
 
세련된 와플니트, 보온성·신축성도 '굿'
#여성스러움을 드러내는 니트 아이템

니트 아이템은 보온성이 뛰어나고 신축성이 좋아 겨울철 패션으로 큰 사랑을 받는다. 니트 패션은 실의 두께, 종류에 따라 각양각색의 볼륨감과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학생 등 연령층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는다.

올 겨울에는 밋밋하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니트보다는 격자로 교차되는 와플 니트, 새끼줄을 꼬아 놓은 듯한 케이블 니트 등 질감이 드러나는 아이템이 인기다. 노르딕이나 기하학 등 다양한 패턴도 개성을 드러내기 알맞다. 니트 아이템은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한다. 여성스러운 느낌이 드러나는 스커트, 원피스도 겨울철에 어울리는 패션이다. 클래식한 스웨터, 가디건 등도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패션 스타일리스트는 "니트 아이템은 여러 겹 겹쳐 입거나 개성 있게 섞어서 스타일링 하기 좋다. 가벼운 티셔츠나 데님 셔츠 위에 두툼한 스웨터를 덧입거나, 원피스에 니트 카디건을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가 드러난다"고 설명했다.

두툼한 캐릭터 기모셔츠 '개성 만점'
#편안한 느낌의 맨투맨 티셔츠

평상복의 대표 아이템은 맨투맨티셔츠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곳이 아니라면 어디든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보여 줄 수 있다. 추운 겨울이라면 안감에 기모 처리가 돼 있는 제품을 골라 보온성을 높이는 것이 방법이다.

캐릭터, 패턴 등 그림이 들어간 맨투맨 티셔츠를 선택한다면 선명하거나 뛰는 비비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자제하는 게 좋다. 자칫 유치해 보일 수 있다. 맨투맨 티셔츠보다 색감이 낮은 컬러의 하의를 선택하면 따뜻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후드가 부착된 티셔츠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높일 수 있다.

캐주얼 티셔츠는 몸에 잘 맞는 것 보다는 살짝 큰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다. 할리우드 스타 못지 않은 개성과 감각을 드러낼 수 있다.

셀렙샵 패션 팀 관계자는 "겉옷 안에 입는 옷만 잘 선택해도 겨울철 패션이 한층 매력적으로 변한다. 눈에 띄는 컬러나 호피와 같은 애니멀 프린트의 제품을 선택했다면 짙은 컬러의 코트를 입고 옷이 살짝 보이도록 연출하면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