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이어 오는 동안 열풍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동안을 위한 페이스 요가, 피부 마사지, 기능성 화장품 등 주름에 대한 고민을 대변하듯 연일 새로운 제품과 시술이 쏟아져 나온다.

젊음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아름답게 사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중년층에서도 동안 성형에 큰 관심을 두는 추세로 ‘노화의 상징’ 주름을 없애고 동시에 피부탄력까지 더할 수 있는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은 늘어진 잉여분의 피부를 절개하고 얼굴 근육을 잡아당기는 수술적 방법(안면거상술)부터 주사로 피부 속에 필러를 주입하는 비수술적 방법까지 다양하다.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게 회오리리프팅이다. V리프팅 또는 V라인리프팅이라고도 불리는 회오리리프팅은 피부에 녹아 없어지는 실을 주사기로 피부 진피층에 삽입해 늘어진 얼굴 근육을 당기고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다.

회오리리프팅 시술의 키(Key)닥터로 알려진 유레카피부과의 김동석 원장은 “회오리 모양으로 꼬여있는 실의 매듭이 지지대 같은 역할을 하고 꼬임이 고무줄처럼 피부를 당겨줘 강한 탄력으로 근육이 원하는 방향으로 얼굴 피부를 잡아당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녹는 실을 이용한 브이라인리프팅 시술은 미세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5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실을 주입하는 위치와 방향에 따라 붓기와 멍이 덜하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해 김 원장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어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며, “개인별 피부타입과 상태 등을 고려해 시술자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