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 한약사 조승우 원장 유튜브 특강 개최
대체요법 및 식이요법에 대한 ‘7대3의 법칙으로 살리는 내 몸과 지구’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2회 공개
7월 12일(수)까지 9개 단과대학(학부) 40개 학과(전공) 신·편입생 모집

 

사진=예방원 한약국 원장 한약사 조승우 원장
사진=예방원 한약국 원장 한약사 조승우 원장

'7대3의 법칙으로 살리는 내 몸과 지구’라는 주제로 예방원 한약국 원장이자 유튜브 인플루언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한약사 조승우 원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www.iscu.ac.kr) 통합건강관리전공은 재학생의 전공역량을 함양하고 입학지원자들에게 통합건강관리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본 특강은 평소 건강관리를 위한 대체요법 및 식이요법에 관심 있는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MP2CXQVZ9t4AnBbJ8)를 통해 7월 11일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15일(토) 오후 2시 및 22일(토) 오후 2시 두 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신청자에 한해 링크를 공개하여 선보인다.

강의를 맡은 조승우 원장은 2018년부터 한약 전문 약국인 예방원 한약국을 운영 중이며, 건강 이상을 겪은 후 건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최고의 치유는 예방, 약을 먹지 말라는 약사, 약을 팔지 않는 약국’이라는 뜻을 담아 한약 전문 약국인 예방원 한약국을 운영 중이다. 많은 만성 질환자들을 약에서 벗어나게 하여 완치를 경험하게 하고 있다. 조승우 원장은 임상 경험을 통해 근본 치유를 하는 것은 결국 채소∙과일식이라는 깨달음을 전하고자 22년 10월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7대3의 법칙 채소∙과일식’이라는 책을 출간하였으며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에서 건강 관련 부문 1위, 종합 순위 10위권내 진입하였다. 건강에 대한 방법이 아닌 원리를 일깨워주며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조승우 예방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 한수미 책임교수는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은 사상체질, 섭생, 명상, 건강 등 전공 관련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여 통합의학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국가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으로 통합건강관리전공 재학생들은 현장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보 및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유연하는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길 바란다. 더불어 건강관리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도 본 특강에 참여하여 우리 전공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대체요법 및 식이요법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은 국내 유일의 통합건강관리전공으로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람이 본래부터 타고난 자연치유력을 활용하여 건강을 유지 및 증진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유를 도모하는 학문을 공부하는 전공이다. 통합의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자연치유 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실무역량 교육을 통한 통합적 치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 후 진로로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삼림욕장, 숲길 등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거나 지도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치유지도사와, 보건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담당하는 위생사, 대체요법사, 요가 및 명상교육 지도자, 웰빙 전문가 등이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국가면허인 위생사 등이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2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2022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7월 12일(수)까지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설한 모델연기전공과 새롭게 확대개편한 드론·로봇융합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을 포함한 9개 단과대학(학부), 총 40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