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과정 실시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분야 기업 최고경영자 및 의료기관 병원장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3월26일부터 6월11일까지 12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분야 전문가들과 해외연자 초청을 통한 특별과정 등 총 23개 주제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산‧학‧관 전문가들의 의료기기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현실적 논의를 통해 의료기기산업 성장에 필요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교육과정의 목적에 대해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방향을 파악하여 ▲이를 위한 전략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은 범정부측 정책 및 제도 소개, 해외 진출을 위한 방안, 전략적 경영 요건 및 사례 등이며, 강사진은 보건복지부와 식약청 등 관련 정부 인사, 의료기기분야에서 경험이 많은 유명 MD출신 교수진 및 전문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되었다.

본 교육 내용은 국내외 시장·제도에 관한 최신 정보(허가·보험·유통, 인력양성, 투자, R&D 등)와 유관 정책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되고, 이후 강의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진흥원의 보건산업진흥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의료기기산업의 환경 변화를 인식하고, 산·학·관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하여 적절한 사업전략 수립과 투자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 최고경영자 및 의료기관 병원장들에게 필수적인 교육과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교육 과정의 신청은 오는 3월 20일(수)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http://www.khidi.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문의 : 진흥원 인력양성팀 이경석 연구원 ☎(043)713-8324, 의료기기산업팀 김주현 연구원 ☎(043)713-8281)

유승철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