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인가 학점은행제 기관인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2013년 1학기 개강에 앞서 보육교사 슬림클래스 과정을 오픈한다. 슬림클래스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요한 학습설계 및 과목신청을 한번에 완료하는 패키지과정으로서 학습자의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원은 학습자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슬림클래스 과정을 통해 특별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에 대한 무상교육 제공도 함께 진행한다. 학습자들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전까지 정해진 학습설계에 따라 학습을 완료하게 되고, 추가로 무상교육을 통하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교육원은 슬림클래스 과정 신청자에 대해 실습과목 신청의 교육기관 연계와 학습자의 원만한 보육실습을 제공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많은 학습자들이 보육실습 과목신청에서 어려움 나타낸다.

때문에 교육원은 학습자들이 오직 학습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실습과목 등록에 대해 다양한 지역의 교육기관들과 제휴를 통해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서비스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교육원은 이외에도 학점은행제 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보육교사들의 어린이집 창업에 대한 지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학습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창업지원 서비스는 어린이집 장소 선정에서 시설 인허가 및 시설장 교육까지 어린이집 창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유교사 자격증 취득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지정된 아동학 관련 교과목 12과목과 해당학점을 모두 이수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 정도가 소요되지만 개인적 학력의 차이에 따라 교육과정과 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정확한 학습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관련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