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블 설문 결과, “2030 남녀 46%, 소개팅 후 호감 없어도 다시 만날 수 있다” 밝혀

 
 
소개팅에 나가게 되면 가장 민감해지는 문제가 바로 애프터 신청에 관한 것이다. 서로 호감을 느껴 자연스럽게 애프터로 이어지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애프터 신청이 골칫거리가 된다. 남자의 경우 예의상으로라도 한번 정도는 더 만나봐야 되나 싶기도 하고, 여자 입장에서는 애프터를 받아도 부담스럽고 못 받으면 섭섭한 감정이 들기 때문. 하지만 애프터가 꼭 호감에 비례해 이뤄지는 것은 아니라는 흥미로운 설문결과가 나왔다.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 디노블(대표 김형석•김민석)이 20~30대 남녀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무려 46%에 이르는 이들이 ‘호감이 없어도 애프터가 가능하다’고 답했다. 반면, ‘호감이 없으면 절대 다시 만나지 않는다’는 답변은 32%에 그쳤다.

‘호감이 없어도 다시 만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무료한 일상의 데이트 상대로 좋아서’가 31%로 1위를 차지했으며, ‘여러 번 만나다 보면 호감이 생길 것 같아서(25%)’, ‘주선자의 강권으로(18%)’, ‘학벌, 직업 등 조건이 마음에 들어서(1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 ‘밸런타인데이,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을 대비하기 위해(6%)’라는 의견도 나와 눈길을 끌었다.

‘호감이 없으면 절대 다시 만나지 않는 이유’로는 ‘여러 번 만나 보아도 호감이 안 생길게 뻔해서’(39%), ‘데이트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이 아까워서(27%)’ 두 답변이 대다수를 차지했으며,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어서(15%)’, ‘함께 있어도 재미가 없어서(12%)’라는 의견도 다수 나왔다. 기타 의견으로는 ‘상대방이 나에게 호감을 가질까봐(4%)’ 등이 있었다.

디노블 김민석 매칭센터장은 “삼세번이라는 말이 있듯, 실제 첫만남에서 큰 호감이 없어도 두 세번 더 만나다 호감이 생겨 커플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며,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은 채 가벼운 데이트만 즐기려는 마음은 지양해야 하나, 호감의 가능성을 열어 두고 몇 번 더 만남을 가져보려는 적극적인 자세는 새로운 인연을 더 빨리 찾게 해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