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하며 창의성까지 발달

 
 
미래엔 에듀케어(대표이사 민양규)의 감성 리더십 놀이학교 ‘위버지니어스’는 기존 미술 프로그램인 ‘창의미술’에서 감성활동을 강화한 ‘감성미술’로 리뉴얼하여 선보였다.

2013년 3월 신학기부터 적용되는 ‘감성미술’은 유아 개인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생각, 감정 등을시각화하는 미술활동을 통해 유아의 마음을 읽어주고 이해하는 미술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여 풍부한 경험과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 속에서 감성과 창의성이 발달하게 되고 유아들은 활동의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심리적 갈등을 해소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특히 표현활동이 익숙하지 않은 4, 5세 유아를 위해 창의성을 유발하는 재미있는 배경 그림을 시트지로 제공해 주는 것이 주요 특징 중의 하나이다. 미술활동 시트지는 4, 5세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생각을 이끌어내는 발문활동을 통해 풍부한 미술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위버지니어스’ 개발실 최은혜 연구원은 “이번 리뉴얼은 ‘위버지니어스’ 브랜드 교육목표에 더욱 부합하면서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누리과정의 인성 중심 교과과정에 발맞춰 진행되었다”며 미술 프로그램의 리뉴얼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위버지니어스’는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의 자회사인 ‘미래엔 에듀케어’가 운영하는 유아전문 통합놀이교육 브랜드다.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신체운동∙건강 등 5개 영역을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로 4~7세 대상이다.

‘위버지니어스’는 전국 15곳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2013년에도 하남원, 판교원, 광명원 등을 오픈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