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3일부터 17일까지 우수교육기관 선정, 2013년 해외연수 진행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 Korea Make-up Artist Association Inc., 이하 분장협회)가 2월13일부터 17일까지 필리핀 세부 뫼벤픽 리조트에서 ‘2013년 우수교육기관 지도자 연수’를 진행했다.

메이크업 교육기관 지도자 및 대학교수 등 15여명이 참가한 이번 지도자 연수일정은 산토니뇨상성당과 산페드로요새 등을 돌아보며 국제적 유대감을 키움과 동시에 다양한 해양활동으로 서로간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2013년의 주요사업을 논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번 연수 중에는 교육기관을 이끄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리더십교육을 비롯해 교육자의 소양과 소명에 대한 토론, 협회사업에 대한 의견개진의 시간 등이 마련되었다.

특히 전문학원을 운영하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 사례 등을 통해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은 메이크업 교육강사의 정기교육과 트렌드교육 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 지역별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할 것 등에 대해 협회 측에 건의하기도 했다.

실제로 이날 메이크업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의 취업 및 실무자 재교육 등 교육기관과 협회가 협력해야할 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도 제안되어 2013년의 사업계획에도 상당 부분이 반영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최윤영 회장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우수교육기관 연수는 메이크업교육에 열의를 가진 지도자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넘어 메이크업 교육의 비전을 토론하고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후진양성을 위해 사명을 다하고 있는 교육지도자들과 함께 더욱 폭넓게 논의할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만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 결산을 통해 각종 대회와 자격시험 등의 성과 등을 토대로 하여 선정된 우수교육기관 지도자 연수는 지난해 첫회를 시작으로 매년 2월 진행되고 있으며, 창의적인 교육과 기관간의 연계, 협력을 통한 다양한 활동기회를 제공하여 선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기관의 운영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