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외부와 내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
어그, 지미추, 막스마라 등 유명 브랜드 활개
청담, 홍대 등 다양한 핫플에서 만난다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사라지면 언제 만날지 모르는 팝업스토어.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물 전체를 화려하게 꾸며 홍보효과를 이끌어 내기도 하고 백화점이나 쇼핑몰에 잠시 입점해 고객들의 시선을 모으기도 한다. 다양한 이벤트나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특히 SNS를 즐겨하는 MZ 세대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눈뜨면 팝업 행사장을 먼저 찾는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도 종종 만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들은 팝업스토어를 주기적으로 여는데 대해 “레이블 가치를 알리고, 신제품과 시그니처 라인을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층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단지 제품의 우수함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포괄적인 장르, 상품이 곧 문화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뷰티, 패션, 유통 분야의 경계 없이 ‘함께’ 즐기는 팝업스토어의 세계, 반짝 나타났다 다른 곳으로 둔갑하기 전에 꼭 들러 보자.

막스마라, 알파인 테디

▲ 사진=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막스마라 알파인 테디 팝업스토어 전경
▲ 사진=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막스마라 알파인 테디 팝업스토어 전경

막스마라와 겨울 스포츠인 스키와 접목이 궁금하다면 들여다보아야 할 장소 알파인 테디(Alpine Teddy)’ 팝업 스토어. 2022 가을, 겨울 패션쇼의 세트 디자인인 스키 슬로프에서 영감을 받아 체어리프트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아이코닉한 테디들이 리프트와 지붕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모습을 통해, 알파인의 풍경과 스키의 세계를 담아내며 도시로부터 벗어나 자연에서 휴식하는 모습으로 힐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이는 숏 베스트부터 블루종, 봄버 등 다양하게 만난 수 있고 홀리데이 무드에 어울리는 테디 소재의 백과 슈즈, 액세서리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막스마라 카카오톡 채널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팝업 한정 3종 스티커를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할 것. 오는 11월 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에서 진행되며 11월 10일~2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대전점에서도 진행된다.

어그 X 웍스아웃

▲ 사진제공=어그(UGG)
▲ 사진제공=어그(UGG)

포근한 어그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어그 X 웍스아웃 팝업스토어는 걸그룹 ‘오마이걸’, 새소년의 보컬리스트 ‘황소윤’ 등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으로 MZ 고객층을 겨냥하고, 의류 라인까지 제품군을 확장해온 어그가 선보이는 피너클 편집샵과의 첫 협업이자 첫 번째 의류 팝업이다. 웍스아웃 홍대라이즈점 매장 일부가 어그 단독 존으로, ‘어그 부츠’로 대표되는 클래식 슈즈 라인과 다채로운 디자인의 시즌 슈즈들은 물론, 아우터, 후드, 스웻팬츠 등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을 한데 모았다. 웍스아웃 홍대라이즈점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지미추, 추 카페 서울

▲ 사진=지미추 ‘추 카페 서울’
▲ 사진=지미추 ‘추 카페 서울’

지미추 마니아라면 꼭 한번 방문해봐야 할 추 카페(Choo Café). 영국 런던에서의 성공에 이어, 서울에 오픈했다는 소식이다. 컨셉츄얼 카페 겸 팝업 스토어로, 추 카페의 화려한 미관은 최근 시즌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 ‘푸시아’를 강조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핸드백라인인 바렌 컬렉션 내 2022 신제품 ‘애비뉴’ 라인에서 영감을 받아 화려하고 마테라시적인 취향을 담은 조각적인 가구와 컬러감을 맞춘 카페트 그리고 거울 포인트에 이르기까지, 카페에 들어선 순간 당당하고 매력적인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 한국의 유명 파티시에 저스틴 리의 ‘JL 디저트바’와 협업하여 특별히 큐레이션한 디저트 메뉴, 다양한 음료와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제닉한 공간으로 포토존을 비롯한 시즌 별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 12월 31일까지 공식 운영된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 사진제공=코카-콜라사
▲ 사진제공=코카-콜라사

이 곳에 들어서면 현실인지 가상세계에 툭 떨어졌는지 헷갈릴 정도. 바로 환상적인 꿈의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다. 핫한 아이돌 뉴진스, 뮤지션 쌈디, 우원재 배우 이이경이 먼저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으로 잘 알려진 디스트릭트(d’strict)와 함께 환상적이고 초현실적인 꿈의 세계를 일상 속에서 마법처럼 경험할 수 있는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영원한 자연’ 테마를 접목해 꿈의 세계를 표현한 독창적인 미디어 아트로 구성됐다.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를 보다 감각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과 함께 총 4개 테마 공간(비치, 정글, 썬더, 코카-콜라)을 통해 황홀함마저 느낄 수 있다. 코카-콜라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사전 예약 없이 언제든지 입장 가능한 패스트트랙 티켓 증정 이벤트 응모도 잊지 말 것. 홍대 와이즈파크 지하 2층, 오는 12월 4일까지.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