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브링그린’ 등 3개 자체브랜드 수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홍콩 현지 헬스앤뷰티 스토어에서 올리브영의K-뷰티를 만날 수 있게 된다.

CJ올리브영은 자체브랜드를 홍콩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매닝스(Mannings)’에 수출한다고 14일 밝혔다. 매닝스는 홍콩 내35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현지 최대 규모의 헬스앤뷰티 스토어다.

이번 홍콩 매닝스 진출은 동남아 최대 유통기업 데어리팜 그룹(Dairy Farm Group)과의 파트너십 확대에 따른 것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9년 말 데어리팜 그룹과 K-뷰티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올리브영은 당시 자체브랜드를 싱가포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가디언(Guardian)’에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1년 반 만에 홍콩으로 세(勢)를 확장하게 됐다.

이번에 매닝스에 입점한 올리브영 자체브랜드는 ▲웨이크메이크(WAKEMAKE)와 ▲바이오힐보(Bio Heal Boh), ▲브링그린(BRING GREEN)이다. 총 3개 브랜드의 대표 상품 100여종을 매닝스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K-뷰티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아에서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현지 고객에게 한국 화장품을 만날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K-뷰티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싱가포르,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각 국의 오프라인 플랫폼 진출과 더불어 온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하며 K-뷰티 세계화에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