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시장 정조준 나선 헤어케어 제품들 잇단 출시

▲사진=브리티시엠
▲사진=브리티시엠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건조한 봄 바람에 푸석해진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더 해줄 시간이다. 5월 3주차에는 혹사당한 머릿결에 간편하게 보습과 영양을 더해주는 헤어 관련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은 살롱 클리닉 효과를 담은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프로페셔널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규 라인은 물로는 씻어낼 필요가 없는 리브온(Leave-on) 타입과 사용 후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Wash-off) 타입으로 세분화해 출시했다.

리브온 타입의 제품은 지구에서 가장 건조한 곳으로 알려진 아타카마 사막에서도 살아남은 핑크 효모에서 유래한 아타카마 핑크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을 통해 극단적 열 자극 등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노워시 트리트먼트 밤은 끈적임 없이 모발에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열이 닿으면 보호 효능이 활성화되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케라틴 유래 단백질 성분을 함유해 열기구 사용 전에 바르면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하루 종일 찰랑이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한 헤어 에센스는 기분 좋게 지속되는 플로럴 향과 파우더리 향으로 선보이며, 드라이 후 발라주면 모발에 윤기를 더해 부드럽게 빛나는 헤어 엔젤링을 완성해준다.

워시오프 타입은 극심하게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을 위한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보습 영양 부스팅 캡슐과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해 살롱에서 클리닉 받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미노 히팅팩은 헤어샵 클리닉 원리를 적용한 제품으로 1초 만에 발열되는 헤어캡이 포함되고 있다. 30도 이상의 은은한 열감이 10분 이상 유지돼 스페셜 홈케어가 가능하다.

더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부드러운 촉감의 밴딩 타입 헤어캡이 착용하는데 편리함을 더해준다. 아미노 캡슐팩은 작고 편리한 패키지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클리닉 관리가 가능한것은 물론 6주 집중케어 프로그램으로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친환경 헤어 제품 라인 ‘에센셜 헤어케어 샴푸 바’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모발 볼륨을 위한 ‘볼루 샴푸 바’ ▲헤어 정돈을 위한 ‘러브 샴푸 바’로 구성됐다. DNA를 조작하지 않은 이탈리아 토종 종자로 재배한 청정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볼루 샴푸 바’는 비타민 A, B, C뿐 아니라 인, 철, 칼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슬로우푸드 ‘순무 추출물’을 함유해 가늘고 축 처진 모발에 건강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러브 샴푸 바’는 폴리페놀, 비타민 E,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슬로우푸드 ‘올리브 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머리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하고 모발을 정돈해준다.

두 제품 모두 컨디셔닝제를 함유해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피부에 가까운 pH 약산성을 유지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실리콘, 설페이트, 합성 보존제, 합성 미백제, 합성 색소 등 인체·환경 유해 요소를 배제하고 브라시카 추출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천연성분으로 대체했다. 녹색 등급의 천연 계면 활성제와 천연 방부제, 97.4% 자연 분해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 또한 100% 종이 포장재를 적용했다. 제품 패키지 내 생산지 주소와 생산자를 실명으로 공개해 제품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은 최근 베스트 아이템인 아나토 헤어 오일과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로 구성된 ‘베스트셀러 키트’를 출시했다.

키트로 구성된 ‘아나토 헤어 오일’은 브라질의 아마존 열대 우림에서 채취한 아나토 오일과 유기농 호박씨, 아르간 오일 등을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을 유지해주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다.

또한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는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닌 시어버터와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손상된 모발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잦은 염색이나 펌, 스타일링으로 푸석해진 모발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한편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폴라초이스는 오메가 지방산의 긍정적인 효과를 극대화한 ‘오메가+ 라인’에서 클렌징 밤을 새롭게 출시했다.

‘오메가+ 클렌징 밤’은 피부 필수 지방산 오메가 3, 6, 9가 함유된 제품으로 클렌징과 피부 장벽 케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이크업, 선크림, 노폐물을 한 번에 말끔히 세정할 수 있는 ‘트리플 액션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클렌징 밤 제품이지만 단지형이 아닌 튜브 용기에 제작돼 덜어서 쓰지 않아 위생적이다.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해 처음 사용부터 마지막까지 오메가 성분의 효능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