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학력 상관없이 웹/모바일 분야 개발자 모집

 
 
쿠팡은 대졸 공채 1기 모집에 이어 대규모 개발자 경력 공채를 진행한다.

쿠팡은 서비스 개시 22개월 만에 업계 최초로 월 단위 흑자 전환에 성공, 2년 반 만에 연 거래액 8000억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쿠팡은 업계 1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이커머스(e-commerce)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 있는 개발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웹 서비스 개발’ 및 ‘모바일 서비스 개발’ 등 2개 분야로, 2월 17일까지 쿠팡 채용 사이트 (https://coupang.saramin.co.kr)에서 지원서를 접수 받고, 이후 사전 테스트 및 1•2차 면접 전형 등을 거쳐 2월 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 경력 공채는 학력, 나이 등의 장벽을 없애고 지속적인 배움과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공채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원자의 열정 및 도전정신, 개발 능력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쿠팡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쿠팡은 개발자가 중심이 되는 쿠팡만의 ‘개발 문화’를 구축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쿠팡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개발자가 프로젝트의 중심이 되어 일정, 스펙, 우선순위 등을 공유와 합의를 통해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선진적인 개발 방법론인 ‘애자일(Agile)’을 도입했다. 과감하고 적극적인 진행으로 단 기간 내 개발자들 스스로 자기주도적이고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업무 환경, 문화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애자일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국내 기업환경에서는 적용하기 어렵고 성공률이 낮은 편이지만, 구글, 자포스, 아마존 등 해외 혁신적인 IT 기반 기업들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방식이다.

쿠팡의 개발자들은 일방적으로 주어진 업무 일정에 맞춰 기계적으로 일하며 야근을 일삼는 형태에서 벗어나, 개발자들이 직접, 자신과 팀의 목표를 기반으로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일정 등을 정하고 투명하게 일하고 평가받는다. 때문에 업무 주도력이나 이해도, 자기 만족도가 높고 자연히 업무 성과도 좋다.

쿠팡 김봉술 CTO는 “쿠팡은 개발자들이 회사 업무 외 자기혁신을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함으로써 업무와 자기 계발간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문화를 완성해가고 있다”며 “쿠팡의 철학을 이해하고, 쿠팡을 개발자들이 꿈꾸는, 혁신적 개발이 가능한 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함께 만들어갈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