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체형과 신체조건에 맞는 보형물 선택이 중요

최근 들어 소위 ‘물방울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것은 가슴성형 수술시 사용되는 유방보형물중 정확한 명칭으로 말하자면 아나토미컬(anatomical) 타입의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을 일컫는 것이다.

아나토미컬 타입 즉 해부학적 모양의 보형물이란 기존의 원형(round)타입의 보형물과는 달리 윗부분을 얇게 그리고 아랫부분은 도톰하게 제작이 되어 앉거나 섰을 때의 자연 가슴의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보형물이다.

물론 기존의 원형타입의 보형물도 충분히 물방울모양의 가슴으로 만들 수가 있다. 최근 사용되는 코헤시브겔 보형물은 그 내용물이 반고체 상태이기 때문에 중력에 따라 앉거나 섰을 때 볼륨이 아래쪽으로 몰리고 누웠을 때 옆으로 퍼지는 효과가 있어 자연 가슴에 근접한 결과를 보일수가 있는 것이다.

다만 기존의 본인 가슴이 유두를 기준으로 위 가슴에 볼륨이 많거나 근육양이 많아 위 가슴이 불룩한 경우이거나, 유두부터 유방 밑 선까지의 길이가 짧은 여성의 경우에는 원형타입보다는 물방울타입의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훨씬 자연스런 결과를 얻을 수가 있다.

그리고 기존의 가슴이 모유 수유 후 위 가슴의 볼륨이 많이 부족해서 처진 가슴이 되었을 경우에는 오히려 원형타입의 보형물이 위 가슴의 볼륨을 채워줄 수가 있어 처진 가슴의 경우에는 원형타입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일 수가 있다.

▲ 더유클리닉 가슴성형센터 김성훈 원장
▲ 더유클리닉 가슴성형센터 김성훈 원장
이에 더유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의학박사 김성훈 대표원장은 “물방울타입의 보형물은 모든 환자에게 적합한 보형물은 아니고 각자의 신체 상태에 따라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다. 따라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절개방법,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를 추천받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더유클리닉 가슴성형센터 김성훈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