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중심으로 여름 시즌 겨냥한 소재들 각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아 기다렸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패션업계에서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냉감 소재 등 시원한 소개 아이템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야외활동에 초점을 맞춘 아웃도어를 비롯해 다양한 패션 업계에서 냉감 소재 등 여름 시즌 겨냥 아이템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오싹(OSSAK) 레깅스’를 출시했다. ‘오싹(OSSAK) 레깅스’ 시리즈는 냉감 소재와 냉감 공법을 이중으로 적용한 듀얼쿨링 시스템으로 여름철 쾌적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냉감 레깅스 제품이다.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회복력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기본형 레깅스부터 스커트 일체형의 여성용 레깅스, 레깅스와 반바지가 함께 세트로 구성돼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는 남성용 레깅스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오싹 레깅스’는 얇고 시원한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했으며 레깅스 안쪽 면에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PCM 냉감 프린트를 적용해 불쾌지수가 높은 한여름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여성용은 솔리드 컬러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은은하게 적용되어 있어 슬림함을 강조했다. 블랙, 인디고 나이트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남성용은 야간 운동 시 유용한 재귀반사 프린트를 뒷편 발목 부분에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반바지를 따로 혹은 레깅스와 같이 착용할 수 있도록 세트로 출시해 실용성을 높였다. 블랙 1가지 색상으로 준비됐다.

‘오싹(OSSAK) 스커트 레깅스’는 스커트와 레깅스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여성용 제품으로 레깅스만 단독으로 착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체형 커버를 원하는 경우 착용하기 좋다. 스커트와 레깅스에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적용해 산뜻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체온 변화에 민감한 목 부위에 시원함을 선사함으로써 온몸 전체에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쿨넥 폴로 티셔츠 ‘조셉(Joseph)’을 선보였다.

아이스 쿨넥 티셔츠는 고밀도, 고기능성 소재인 ‘아이스 티 넥(Ice T Neck)’을 카라 부분에 적용해 냉감 효과를 선사하는 기능성 냉감 티셔츠다.

냉감 터치 원리를 이용한 ‘아이스 티 넥’은 금속 표면이 차갑게 느껴지는 것처럼 열전도성이 뛰어난 폴리에틸렌 소재가 몸의 온도를 섬유로 빠르게 이동시켜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냉감 기술력이다.

‘조셉(Jeseph)’은 지난해 선보인 ‘아이스 폴로 티셔츠’ 제품의 더욱 진화된 버전이다. 목이 닿는 카라 안쪽 부분에 적용된 ‘아이스 티 넥(Ice T Neck)’ 소재로 인해 착용 내내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몸통 부위에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고기능성 필드센서를 사용해 쾌적하면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땀 냄새가 나기 쉬운 겨드랑이 부위에는 항균소취 기능을 갖춘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부착해 불쾌감을 최소화 시켜준다. 또한 가장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청바지부터 슬렉스까지 어떤 옷과도 믹스매치하기 좋다.

색상은 남성 제품의 경우 화이트, 핑크, 스카이 블루, 카키, 그레이, 다크 네이비, 블랙 총 7가지이며 여성 제품의 경우 화이트, 핑크, 다크 네이비 3가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에 앞서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플라워 패턴의 여성용 아웃도어 경량재킷으로는 ‘지브라 블로섬 라이트 우먼 재킷’과 ‘셀리나 블로섬 라이트 우먼 재킷’을 내놓았다.

‘지브라 블로섬 라이트 우먼 재킷’은 잔잔한 플라워 패턴과 지브라 패턴의 프린팅을 적용하고, 청량한 컬러를 사용해 여름철 아웃도어 스타일링에 시원함과 화사함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재킷은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방풍 기능과 경량성을 자랑한다. 일체형 롤업 후드가 부착돼 있어 필요에 따라 꺼내어 쓸 수 있으며 수납이 가능한 포켓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또한 재킷에 통풍구가 있어 땀이 차지 않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준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만 아니라 도심에서 데일리 아우터로 착용하기에도 제격이며 색상은 민트와 핑크가 있다.

‘셀리나 블로섬 라이트 우먼 재킷’은 벚꽃에서 영감을 얻은 큰 꽃무늬 패턴이 돋보인다.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 적용으로 방풍 기능은 물론,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해 여름철 아웃도어에서부터 시티룩까지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꺼내 쓸 수 있는 롤업 후드가 부착돼 있으며, 색상은 핑크가 있다.

 
 

한편 아웃도어 브랜드 외에도 여름을 겨냥한 다양한 소재들이 관심을 모은다. 프랑스 브랜드 조르쥬 레쉬는 최근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실용적인 ‘린넨 워셔블 티셔츠’와 ‘리오셀 티셔츠’를 선보였다.

조르쥬레쉬 린넨 티셔츠 6종은 다림질하기 편하고 내구성이 좋은 코튼과 땀 흡수가 뛰어난 린넨을 혼방하여 시원하고 실용적인 원사로 제작됐다.

베이직한 실루엣에 네크라인과 소매 부분 메탈사 자수 작업 디테일로 포인트가 더해져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여유 있는 핏으로 체형 커버에 용이하며 어느 하의와 매치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기본 컬러를 비롯하여 브라운, 그린, 블루, 핑크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목재펄프를 원료로 한 라이오셀 소재로 제작된 리오셀 티셔츠 5종은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구김이 적어 관리가 쉽고,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붓 터치감의 포일 프린트가 네크라인에 센스 있는 포인트를 주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하늘하늘한 핏과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청바지나 재킷과 매치하면 캐주얼한 무드를, 롱 스커트나 카디건과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무드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컬러는 화이트와 브라운과 더불어 옐로, 차콜, 민트 총 5가지로 구성됐다.

 
 

라우렐도 여름을 겨냥해 ‘수피마면 티셔츠’ 5종을 선보인다. ‘면의 캐시미어’라고 불리는 고급 소재인 수피마면은 염색 과정에서 일반 면보다 색을 잘 흡수해 색감이 뛰어나고,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운 광택감이 시간이 지나도 지속된다.

통기성과 흡습성이 우수해 여름철에도 기분 좋은 촉감을 주며, 표면이 매끄럽고 마모가 적어 보풀이 적게 일어날 뿐 아니라 내구성이 강해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다.

라우렐의 수피마면 티셔츠는 부드럽게 흐르는 어깨라인과 팔꿈치까지 오는 소매 기장으로 소매를 말아 올리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밑단 옆트임으로 활동성을 높여주었으며, 여유 있는 핏감으로 체형 커버는 물론 몸의 움직임이 편안하다.

클래식한 기본 컬러인 퓨어 화이트, 라우렐 블랙과 트렌디한 비비드 퍼플, 실버 그레이, 플래쉬 그린 컬러 5종으로 구성되어 데님과 함께하면 캐주얼룩을, 와이드 팬츠나 스커트와 함께하면 세미정장룩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스타일링의 폭이 넓다.

 
 

무봉제 의류 전문 업체인 ㈜지앤지엔터프라이즈가 전개하는 친환경 니트웨어 브랜드 ‘세컨스킨(SEKANSKEEN)’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노출을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뉴 에어니트(NEW AIRKNIT)’를 출시했다. 뉴 에어니트는 자외선 차단 지수 UPF 39.2+로 자외선을 97% 차단한다.

세컨스킨의 뉴 에어니트는 탄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제작되어 기존 에어니트보다 표면이 매끄럽고 가벼우며 부드러운 촉감으로 더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여 여름철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또한 긴 소매의 가디건 구성으로 여름철 외에 간절기 시즌까지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뉴 에어니트는 가디건, 슬리브리스, 팬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5월 20일 원피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여밈 없이 일자로 떨어지는 심플한 넥 라인과 숏한 기장감의 가디건은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V넥 디자인의 슬리브리스와 와이드 핏으로 체형 커버가 가능한 팬츠는 상하의 세트로 연출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베이지, 틸 3가지로 선보이며, 가디건은 화이트 컬러까지 4가지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