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수술과 광대뼈수술을 함께 진행하는 풀본성형 인기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대학 고학년뿐만 아니라 입학 새내기들도 벌써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할 태세로, 앞으로 더욱 치열한 취업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지난 15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1학년 때부터 취업을 준비하겠다’는 응답자가 47.6%로 절반에 가까운 숫자를 보였다. 구체적인 취업 준비 방법으로는 학점관리나 자격증 취득, 실무 관련 활동을 넓히는 방안 등이 나왔다.

외모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학생들도 많았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대학생 27.5%가 ‘취업을 위한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고, 남성보다 여성이 7.3p% 더 많게 나타났다.

강남지역 성형외과들에는 특히 봄부터 시작하는 상반기 기업 채용에 응시하기 위해 미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이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안면윤곽수술이다. 눈 성형이나 코 성형 등 부분적인 성형보다는 얼굴 전체를 돋보이게 하는 안면윤곽수술로 드라마틱한 이미지 변신을 기대하는 것이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이목구비가 눈에 띄게 예쁜 것 보다는 전체적으로 굴곡 없고 호감을 주는 인상이 면접에서 보다 긍정적인 역할을 미친다”며 “취업준비를 하는 경우, 회복기간을 고려해 이 시기에 안면윤곽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안면윤곽수술’은 양악수술이나 돌출입 수술 등 전체적으로 얼굴의 튀어 나오고 각진 부분을 개선해 작은 얼굴을 만드는 성형 수술법을 말한다. 보통 거칠고 화나 보이는 인상이나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에 보다 부드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사각턱수술과 광대뼈수술을 함께 진행하는 풀본성형으로 시너지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다. 풀본성형은 엑스레이와 CT촬영 분석과 함께 정확한 교정 계획을 세워 보다 효과적인 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취업준비를 위한 안면윤곽수술은 외모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선의 방안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얼굴에는 무수히 많은 신경과 혈관이 있고, 자칫 잘못될 경우에는 어려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마취통증학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상담 및 수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