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 진정 효과

밖에 나가면 얼음 같은 바람에 볼이 따갑고, 실내에서는 건조한 온풍에 빨갛게 달아 오른다. 실내외 온도차와 건조함에 시달리는 피부는 일명 페이스 코팅으로 관리할 수 있다. 페이스 코팅이란 얼굴 피부에 오일을 발라 유ㆍ수분 케어를 하는 미용법이다.

 
 
얼굴에 바르는 오일은 식물에서 추출해 얻은 농축액이다. 오일은 추출법과 배합률에 따라 크게 캐리어(Carrier) 오일, 인퓨즈(Infuse) 오일, 에센셜(Essential) 오일 등으로 나뉜다.

특히 에센셜 오일은 허브 식물을 만지거나 흔들었을 때 방어 본능에 의해 나오는 물질을 추출한 것을 말한다. 에센셜 오일은 기본적으로 피부 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항균, 살균 효과는 물론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코팅제 역할이 뛰어나다. 수분이 부족하고 거칠어 지기 쉬운 찬바람 부는 날에는 에센셜 오일로 얼굴 피부에 코팅을 해주면 좋다.

피부 관리를 위한 페이스 오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오일을 어떻게 사용하고 활용하는지 모르는 이들이 많다. 식물성 오일은 자극이 없고 보호하는 역할 위주로 간단하게 사용한다. 양손을 비벼 손바닥이 따뜻해 지면 몇 방울 떨어트려 비빈다. 미지근하게 열이 오른 양 손바닥을 얼굴에 지그시 대거나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눌러준다. 토너나 로션 등 다른 화장품과 섞어 사용해도 무방하다. 여러 단계에 걸쳐 관리하는 방법 못지 않게 오일 하나로 페이스 코팅을 하면 예민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오일이 얼굴에 남은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유지해주고 진정,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겨울철 실내의 건조함은 그 어느 것도 이길 순 없다. 페이스 오일을 활용하면 건조함에 대항할 수 있다. 오일과 베이스 메이크업 화장품을 섞어 사용한다. 자외선 차단제나 파운데이션은 페이스 오일과 파운데이션을 2 대 8의 비율로 섞어 사용한다. 수분크림과 파운데이션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촉촉하고 광채를 더할 수 있다.

100% 식물성분의 페이스 오일은 건조함이 느껴지는 신체 부위 어디에도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 열매를 압착해 얻은 버진 오일은 갈라지기 쉬운 팔꿈치나 발뒤꿈치, 입술, 건조한 머리카락에 살짝 발라 영양과 보습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도움말=DHC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