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영통피부관리실 랑스파&노블스토리(수원점) 이해숙 원장

▲ 이해숙 원장
▲ 이해숙 원장
우리의 몸는 좌우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현대인의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그 균형이 깨지고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골반은 몸통과 하지의 균형을 조절해 주며 골반이 감싸고 있는 생식기와 배설기관을 지지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유로 골반의 위치와 상태는 자세에 많은 영향을 주며 틀어지거나 휘어지는 등의 불균형은 각종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은 물론 바른 자세에서 오는 인체의 아름다움을 손상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양반다리나 팔자걸음 또는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은 골반을 벌어지게 할 수 있으며 방치할 경우 복부와 엉덩이 처짐과 같은 체형의 변화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나 짝다리 자세는 골반 비대칭의 원인이 되어 얼굴부터 하지까지 비대칭으로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건강은 바른 체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바른 자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수원피부관리실 랑스파의 바른 체형을 위한 골반케어도 이러한 관점에서 시작되었으며 틀어지거나 벌어진 골반을 바로잡아 흐트러진 자세를 교정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바다라인을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안면 비대칭이나 하체 부종, 피부 트러블 등이 골반과 무슨 연관이 있을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는 결국 순환 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신체의 불균형 증상들로 이어질 수 있며 그 중심에 골반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필자는 순환 장애 개선을 위한 골반 케어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골반 케어는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테라피스트의 수기 테크닉에 많은 부분을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한 테라피스트에게 시술받을 것을 권장한다.

나의 골반은 안녕하지 우선 체크하고 필요하다면 관리를 통해 바로 잡도록 하자. 이는 비단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한 로망을 넘어 나와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다.

글 _ 이해숙 원장
현재 수원여대 미용예술과 외래교수이며 26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 1회관리만으로 더 환하게! 더 젊게! 더 바르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여성들의 골반교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