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환경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수강 가능

 
 
불안한 직장생활과 미래, 취업난 속에서 자격증으로 취업돌파구를 찾으려는 사람들에게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이 인기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10일 한국사이버진흥원에 따르면 취득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연령제한이 없어 직장인과 학생은 물론 주부와 노인들까지 자격증취득 열기에 합세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사회복지사인 조민희씨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던 중 전문 교육기관에서 수업만 들으면 시험 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난 후 바로 수강신청을 하러 갔다”며 “시간제 강의로 편하게 집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 사회복지사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시간제 강의는 배우려는 의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정학점을 이수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시간제 강의를 지원해 굳이 센터에 수강하러 오지 않아도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 어디서든 컴퓨터만 있다면 수강할 수 있다. 따라서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더욱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 학생은 물론 먼 거리 외출이 힘든 주부, 노인들도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다.

보통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는 기간은 1년 이상이 걸리지만 취득한 후에는 지역 사회복지센터, 유치원 등에서 일하거나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등 활로가 다양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 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 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이 모든 수업들을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어디서든 들을 수 있어 굳이 평생교육원으로 수강하러 가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자격증 과정 시간제수업 외에도 학사편입, 학사과정,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평생교육사, 성품독서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국제가정문화상담사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니 쉽고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빠른 취업을 하고 싶은 이들은 지금 바로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www. 한국사이버진흥원.kr) 및 전화로 문의해보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