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뷰티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위원회 CLB설립

한국 뷰티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 교육 강화 기대 한국 뷰티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위원회 ‘CLB(Creative Leaders in Beauty)’가 설립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아티스트 양성기관인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주축으로 해 설립된 교육위원회(CLB)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내부 임원을 비롯한 각계 뷰티 전문가 23인으로 구성, 지난 25일 위촉식을 갖고 정식으로 발족됐다.

이번에 설립된 교육위원회(CLB)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부분을 비롯해 패션, 댄스스포츠 등 뷰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한국 뷰티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에 따라 위촉된 각계 뷰티 전문가들은 매 분기별 진행되는 정기 회의와 더불어 수시로 진행되는 세미나를 통해 뷰티 업계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뷰티 산업 육성을 위해 현 미용 교육의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을 위한 교육시스템 재정립에 힘쓸 계획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이번 교육위원회(CLB) 설립으로 각 뷰티 분야의 전문적인 시각을 도입해 한국 미용 산업의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한국 미용 산업을 이끌어갈 뷰티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대표이사이자 교육위원회(CLB)의 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준수 대표이사는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국 뷰티 산업에 대해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내∙외부적으로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가며, 미용 교육 시스템을 더욱 체계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교육위원회(CLB)를 발족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위원회(CLB) 설립을 계기로 각계 뷰티 전문가들과의 상호 협력 속에서 뷰티 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설립 취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