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에서 온라인만으로도 교육 수료 가능

 
 
병원에 의사와 간호사만 있는 시대는 지났다.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제는 병원에도 전문 코디네이터가 따로 상주하는 경우가 높아졌다. 병원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을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나 요즘 웬만한 크기의 병원이라면 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란 의료진과 환자의 중간 전달자로서, 고객응대서비스, 고객상담, 재무관리, 기획, 마케팅, 병원 이미지 확립 등 병원 운영의 총괄적인 업무를 하며, 편안한 병원 분위기와 병원 서비스 문화를 주도해 나가는 핵심 인력이다.

또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병원보조업무에서 사후관리까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는 역할이다. 전반적 의료서비스 업무를 담당한다고 생각하면 빠를 것이다.

이처럼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업무로 의료서비스의 전문 직업으로 발전되고 있기 때문에 취업 또는 이직을 준비하며 전문 직업을 찾고 있는 구직자, 졸업예정자, 주부, 직장인들에게 각광받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경력이 쌓이면 상담실장으로 진급의 기회가 주어지고, 급여 역시 인센티브 적용과 연봉협의를 통해 폭넓게 상승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해마다 병원코디네이터 채용이 증가하고 있어 많은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고, 진출하는 과에 따라 성형외과코디네이터, 치과코디네이터, 피부과코디네이터, 안과코디네이터, 한방코디네이터, 비만코디네이터, 산부인과코디네이터, 클리닉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외국 환자를 응대하는 의료관광코디네이터, 통역코디네이터 등으로 분류되고, 이러한 경력을 토대로 의료컨설턴트로도 진출이 가능하다.

병원 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자격증 취득을 첫걸음으로 들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기본 30시간의 교육기관의 교육 수료를 통해야만 자격증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이는 기본 지식과 소양을 갖춘 교육수료생에게만 응시자격을 부여하여 자격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함에 있다.

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기본 교육 30시간의 이수를 위해서는 오프라인 학원에 등록해 한 달 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방법이 있고, 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에서는 온라인만으로도 교육을 수료할 수는 과정이 있어 특히 바쁜 직장여성들과 현업에 종사중인 간호사들, 대학생들에게 편리하고 반복학습이 가능한 교육과정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한다.

또한 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에서는 전문적인 병원코디네이터를 양성하기 위하여 의료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교육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수료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전문 기관으로 타 교육기관처럼 자격증 위주의 교육 시스템이 아닌 실무위주의 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취업 시 현장에서 바로 적응 및 활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 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의 큰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의료 환경의 변화로 인해 앞으로도 병원코디네이터는 의료서비스의 주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며, 병원코디네이터의 채용도 꾸준히 늘어나면서 나이, 학력, 성별의 제한이 적고 취업의 기회가 많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 직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올 수 있지만,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한자만이 취업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PC코디네이터 교육센터 홈페이지(www.aplancodi.co.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