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 축소, 전신비대칭 교정 등 위한 도수볼 요법 
▲ 얼굴 축소, 전신비대칭 교정 등 위한 도수볼 요법 

우리는 관절이 아프거나 통증이 있을 때 병원을 방문한다. 병원에서는 이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약물치료를 하거나 물리치료 과정으로 도수볼을 이용한다.

도수볼의 '도수'란 두 손을 이용한 마사지로 증상을 완화하는 것을 말한다. 병원에서는 도수치료 시 도수볼(Ball)을 이용해 근육 골격의 불균형을 원래의 상태로 회복하거나 기능을 개선하는 데 초점 맞춘다. 근육에 손상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공의 자극으로 근육을 회복시켜 줌으로써 도수볼 치료효과를 꾀하는 것이다.

필자의 숍에서는 미용학적 측면에서 수기성형(작은얼굴만들기, 비만관리, 얼굴비대칭관리 등)이나 몸의 불균형을 바로 잡을 때 근막의 유착을 풀어 체형을 정렬하는 기법으로 도수볼을 사용하고 있다. 

필자의 피부관리실을 찾는 고객 대부분은 골반이 틀어져 어깨의 균형이 맞지 않고 얼굴의 비대칭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역시 도수볼을 이용해 부드럽고 쉽게 유착된 근막을 풀어 어깨의 균형을 찾아주고 있다.

* 도수볼 요법으로 작은얼굴, 얼굴부종빼기, V라인 턱선 만드는 법
1. 쇄골라인과 몸의 앞면에 있는 흉쇄유돌근 라인을 따라 볼을 가볍게 누르면서 10회씩 돌려준다.
2. 턱선을 따라 볼을 가볍게 누르면서 10회씩 돌려준다.
3. 1, 2 번 동작을 3회씩 반복한다.

* 전신비대칭 교정을 위한 도수볼 요법
1. 발바닥을 보면 아취가 두꺼운 쪽이 단축부다. 발아취가 두꺼운쪽(단축 기장된 발)의 발은 하프볼을 밟고 다른쪽 발은 요가블록을 밟는다.
2. 체중을 이용해 호흡을 내쉬면서 볼을 천천히 누르고 무릎을 펴며 발목을 5초동안 하프볼에 눌렀다 폈다를 2분 동안 반복한다. 단, 전신 비대칭이 심한 경우에는 3분정도 한다.

도수볼을 이용해 운동한 후 단축된(두꺼운 발) 발이 이완되고 솟아있던 어깨선이 부드럽게 내려가면서 대칭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골반 역시 균형 잡힌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매일 꾸준히 앞서 설명한 도수볼 요법을 실행한다면 균형있는 얼굴, 부종 없는 얼굴, V라인 턱선은 물론 균형있는 몸매와 작은얼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글_최정림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이자 방배 이수·서초 피부관리실 '예다미가 skin&body'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서정대 피부미용학과 겸임 교수, 한국근장부학회 산모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다. 32년의 임상과 경험으로 피부 비만 관리, 전신 관리, 도수볼 얼굴 축소 관리, 얼굴 비대칭 관리, 관상수기성형, 임산부 관리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1:1 고객맞춤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만족 효과를 높이고자 늘 연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