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수요에 덩달아 이색 레포츠용품 판매량도 증가

 
 
캠핑인구가 올해 들어 120만명을 육박하는 등 캠핑족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캠핑용품 수요확산에 낚시, 킥보드, 자전거, 배드민턴 등 레포츠 용품도 덩달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는 산이나 강가에서 캠핑을 하는 캠핑족들이 지루함을 달래기 위한 놀이용도로 관련 제품을 찾고 있는 것. 실제로 온라인 마켓 옥션에서는 최근 한 달간 옥션 레저카테고리에 각종 캠핑용품과 함께 낚시, 자전거 등이 순위권에 대거 진입해 눈길을 끈다.

 
 
캠핑과 함께 가장 즐겨하는 레저로 낚시가 빠질 수 없다. 대부분의 캠핑장이 강이나 바다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민물, 바다낚시 시즌을 맞아 즐겨 찾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40, 50대 중장년층의 레저로 인식되던 낚시는 최근 20, 30대 캠핑족 증가와 더불어 캠핑용품 구매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이 40%에 이른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초보자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 ‘루어낚시 용품’으로, 날 미끼 대신 인조 미끼를 사용할 수 있어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초보자들에게 인기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최근 한 달간 낚시용품, 장비 카테고리 판매량 베스트에 루어낚시 용품들이 상위권에 대거 진입했고 판매량도 전년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

 
 
MTB자전거,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등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하는 등 캠핑 시 필수용품으로 즐겨 찾는 추세다. 특히 산악 전문 자전거인 MTB자전거는 산 근처 캠핑장에서 능선코스 라이딩를 즐기기 위해 캠핑족, 라이딩족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가족단위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접이식으로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는 ‘미니벨로 자전거’나 아이들을 위한 ‘킥보드’도 인기다.

그 밖에도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저용품들도 판매량이 증가했다. 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를 혼합한 ‘스피드민턴’, ‘다용도 휴대용 스포츠네트’등은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고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보드게임 등 실내 이색놀이용품들도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로 인식되면서 관련 제품 판매량도 20% 이상 증가했다.

옥션 레저 카테고리 담당 김용규 팀장은 “본격적인 겨울 캠핑시즌을 맞아 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용품 수요도 급증했다”며 “대부분의 캠핑장이 위치한 바다, 산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를 비롯해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용품, 이색레저 제품들도 캠핑열풍에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