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보습,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한 겨울철 추천 아이템

 
 
건조한 날씨와 찬바람을 피부로 느끼기 시작했다면 겨울이 찾아오고 있다는 증거다.

겨울철은 아침에 화장을 해도 들뜨고 찬바람으로 인해서 피부 표면과 피부 속까지 많이 거칠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도 피부 보습과 영양 등 피부 관리가 더욱 필요한 계절이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겨울만 되면 피부관리실 등을 자주 찾게되며 한두번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피부 관리의 비용 부담 없이 피부관리실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홈에스테틱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각질제거>

 
 
먼저 영양흡수율 높이려면 각질 제거는 필수이다. 겨울만 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화장이 들뜨는 것을 느낀다면 이는 피부에 각질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각질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뿐 아니라 수분크림 및 영양크림 등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성분들이 피부 속까지 전달되는 것을 방해하고 각질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필수 관리 요소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라이브 브라이트 엔자임 필’은 파파인 효소 캡슐이 건조하고 두꺼워진 각질과 거친 피부결을 관리해 주며, 피부진정 성분과 피부보호 성분을 함유한 부드러운 식물성 엔자임 트리트먼트 세안 제품이다.

녹차 추출물과 알란토인, 강화성분(생강, 대추, 파파야 추출물 등)과 같은 식물성 성분들이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톤을 개선해주며 기포력을 강화한 밀크 슈가 성분이 피부를 보다 더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피부보습>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 보습을 해줄 수 있는 팩이 좋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인텐스 크림’은 함초가 피부 속 수분 채널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수분을 피부 속까지 원활하게 공급하고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며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피부를 더욱 탄력 넘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린 하이드로 인텐스 크림을 팩을 바르듯 도톰하게 펴 바른 뒤 얼굴에 거즈를 올리고 마린 하이드로 미스트를 촉촉하게 뿌려주면 피부 속 까지 수분을 촘촘히 채워 피부 탄력이 높아져 탱탱해지는 수분탄력팩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프리메라 ‘브라이트닝 씨드 파우더 인 에센스 마스크’는 피부 정화에 뛰어난 모링가 씨앗이 함유된 파우더와 피부 톤 개선에 좋은 물냉이 새싹 성분의 에센스로 구성된 마스크이다.

일반적인 고무팩과 다르게 가루 제형의 파우더와 에센스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파우더와 에센스를 혼합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로 인해 짧은 기간 내에 환한 피부톤과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들을 전달하고,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이다. 거즈를 깔고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으며 거즈를 사용해 피부를 살짝 끌어올림으로써 피부가 탱탱해지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아모레퍼시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