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잇서베이 설문조사 결과…혼전 동거 세대간 큰 차이

 
 
젊은 세대 사이에서 혼전 동거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사회적인 문제 야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두잇서베이가 지난 10일부터 7일간 인터넷과 모바일 두잇서베이 앱 사용자 4553명을 대상으로 혼전 동거에 관한 인식도를 조사한 결과, 세대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 찬성과 반대 응답자가 각각 37%로 비슷한 수준으로 조사 됐지만 찬성하는 응답자 가운데 20대가 40.8%인 반면, 50대는 28.2%로 세대간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

또한, 혼전 동거를 찬성하는 이유로는 ‘서로를 미리 알 수 있어 이혼을 막을 수 있다’(56.4%)는 의견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반대 이유로는 ‘미혼모 증가 우려’(40%)와 ‘문란한 성의식의 가능성’(39.4%) 등이 제기됐다.

 
 
한편 ‘주변 혼전 동거인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느냐’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0.5%가 ‘아무렇지도 않다’고 답했다. 또 결혼 상대의 과거 동거 경험에 대해서는 ‘기분 안 좋지만 개의치 않는다’(42.9%)는 의견과 ‘결혼을 다시 생각해 본다’(38.3%)는 의견이 비슷하지만, 성별간에는 남자보다 여자가 훨씬 더 보수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의 신뢰수준은 95%, 표본오차는 ±1.45%p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