엿, 떡과 같이 식상한 수능 선물은 이제 그만!

올해 11월8일에 치러지는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쯤이면 수험생을 위한 선물로 무엇을 준비할지 고민되는 시점이다. 과거, 공부에 모든 것을 쏟아낸 수험생들에게 고득점을 기원하는 의미로 엿과 떡, 휴지, 포크, 백일반지 등의 상징적인 선물이 주를 이루었다면 요 몇 년 사이 기능, 실용성을 강조한 센스 있는 수험생 선물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눈 건강은 물론 행복과 소망을 담은 수험생 스탠드 램프

 
 
수험생의 신체부위 중 가장 많은 피로감을 느끼는 곳은 눈이다. 눈이 피로하면 집중력이 흐려지게 되고 바로 학습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라문(RAMUN) 스탠드 램프 ‘아물레또(amuleto)’는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가 손자의 행복과 행운을 위해 디자인한 제품으로 원형의 형태는 태양, 달, 지구를 형상화한 트리니티를 상징하며, 시력 보호에 이상적인 디자인이다. 조명제품으로는 국내 최초 대학 부속 병원 안과 센터 테스트를 통해 눈 건강에 가장 탁월한 제품임을 검증함과 더불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쓰지 않았다는 RoHS인증을 받았다. 아물레또는 이탈리아어로 ‘수호물’이라는 뜻으로 모든 사람의 행복과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능적인 제품력도 뛰어나지만 행운을 상징하는 라문 아물레또 스탠드 램프는 수능 만점 기원을 위한 수험생은 물론 예비 수험생을 위한 안성맞춤 선물이라고 할 수 있다.

# 시간분배 칼같이 할 수 있는 만점시계

 
 
제한된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야 하는 수험생은 시간 분배가 그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이를 직접 계산하기에는 부담이 크고 오히려 집중력을 떨어트릴 수 있다. 때문에 이를 위한 시계는 수험생의 필수품 중 하나이다. 쇼핑몰 만점시계의 ‘만점시계’는 수능 과목에 따라 분배를 정확히 계산해주는 탁월한 기능을 가졌다. 먼저 시험이 시작됨과 동시에 잔여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작동된다. 매 과목마다 남은 시간이 화면에 표시돼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어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이 때, 좀 더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정성이 담겼으면서도 실제 수능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제품의 만점시계를 추천한다.

# 오래 앉아 있게 하는 수험생의자

 
 
듀오백 코리아의 ‘듀오백 듀얼린더’는 의자 좌판, 바퀴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수험생 전용 기능성 의자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듀얼린더 시스템을 적용, 레버조작으로 회전과 고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고정모드를 선택하면 의자 좌판이 움직이지 않아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쉴 때는 회전모드를 선택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또 두 개의 분리된 등받이를 적용해 허리에 실리는 힘을 분산시켜주며 어떤 자세에서도 척추와 등 근육을 견고하게 감싸주는 3차원 특수 작동 고무가 바른 자세를 만들어 준다.

# 수능 코앞, 특수 소재 베개·이불 수면관리가 관건

 
 
수능을 위해 그 동안 쉼 없이 달려 왔다면 이제는 시험 당일에 맞춰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브자리에서는 특수 소재로 만든 제품을 출시했다. 아웃라스트 소재의 이불은 침구 속 온도를 적정 온도인 32~34도로 일정하게 유지해 열이 많은 수험생이나 어린이들의 숙면을 이끈다. 또 웨버 원단 제품은 100% 천연소재여서 아토피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수면을 제공한다.

# 기운을 맑게 하는 허브티, 캔들 등으로 컨디션 조절

 
 
원활한 두뇌기능과 신진대사를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립톤은 '라임' '페퍼민트' 등 다양한 허브티를 출시했다. 이중 라임티는 숙면을 돕는 대표 아이템으로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스트레스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수험생들이 마시기 좋다.

고급 향수 브랜드 딥디크의 향초는 천연 오일과 에센스 성분을 사용해 피로 회복 및 숙면을 도와 준다.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초초한 마음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수험생들은 가벼운 운동과 함께 허브티, 아로마 향초 등과 같이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체력이 곧 학습능력, 수험생 영양제

 
 
학습력은 바로 체력에서부터 나온다고 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브이푸드’는 홍경천추출물을 주원료로 만들어 청소년의 학습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멀티비타민미네랄, 두나리엘라, 비타민C, 칼슘 등의 천연원료가 영양 개선, 눈 건강, 성장 발육, 학습피로회복 등에도 도움을 준다.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건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의 영양제 제품들과는 차별화 된 종합 건강관리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