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관리 전문숍을 찾는 예비 신부들의 보디와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은 대개 대동소이하다.

"8월 결혼식을 앞두고 한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아서 관리를 제대로 못한 것 같아 걱정이 많아요. 그동안 일에 치여서 몸매 관리도 제대로 못했어요. 신부 전문관리를 받아볼까 하는데 지금부터 받는다고 해서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어떤 관리를 받게 되는지 궁금해요.”

"돈 들여 관리 받았는데 효과가 없을까봐 고민이에요. 피부는 약간 지성이고 뾰루지가 많이 나는 타입이라 '잘못해서 뒤집어 지면 어쩌나'하는 생각도 들고, 요즘 살에 탄력이 없어서 드레스를 입을 때 예뻐보이지 않을까봐 걱정이 돼요."

웨딩 촬영과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 날, 누구보다도 예뻐 보이고 싶은 것이 여성들의 로망일 것이다.그렇다면,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자태를 뽐내기 위한 매끄러운 피부와 보디라인을 만들 수는 없을까.

결혼식 당일, 어깨선과 목선이 더 예뻐 보이는 최상의 몸매와 피부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대답은 명료하다

피부의 턴오버(TURN –OVER, 신진대사) 사이클은 28에서 31일 주기를 갖는다. 이 기간 동안은 각질이 탈락하는 생리적인 작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결혼식 같은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있다면 피부 관리에 최소한 한 달이라는 시간을 두어 투자해야 한다. 주 1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주 2회 관리를 받음으로써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개개인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혹은 외부 환경으로 받는 스트레스 정도가 다르다.특히 잦은 컴퓨터 사용과 높은 힐을 신는 여성의 대부분은 한 쪽 어깨가 올라가 있고 어깨 윗 쪽 쇄골이 한쪽은 크고 다른 한 쪽은 작은 특징이 있다. 늑골도 올라가 있으며 골반은 비뚤어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1:1 고객 맞춤형 전문 신부 관리를 받는 것이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신부관리를 전문으로 상담 하다보면 예비신부들은 작은 얼굴과 가느다랗고 여성스런 팔뚝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 짧은 시간이라 해도 웨딩케어에서 전체적인 골반 교정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예쁜 팔뚝선이나 어깨는 나오지 않는다.

팔뚝 관리를 위해서는 인체의 상체림프구인 겨드랑이 액와를 관리해서 몸 안의 독소가 손끝까지 배출되도록 해야 한다. 이 곳의 조절을 통해 어깨선을 예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등에는 얼굴선과 어깨 근육이 연결돼 있기 때문에 웨딩케어 시 등 관리를 함께 해주면 어깨 근육을 푸는 데 도움이 된다.

관리를 통해 좋은 컨디션을 만들도록 하자. 결혼식 2~3개월 전부터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 나가면 균형 잡힌 몸매와 매끈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예비신부는 목선과 팔, 등, 드레스 라인, 얼굴 및 전신라인 등 관리를 필요로 하다. 단, 급하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몸매는 물론 피부,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예비신부의 경우는 일반적인 웨딩케어를 받기보다 문제성 피부를 위한 케어를 받아야 하며 골반 교정 등 근본적인 해결을 통해 체형의 고민을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

'최고의 날, 최고의 신부가 되겠다'는 예비신부들의 로망이 이뤄지길 기대해본다

 
 
글_정승례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인 강남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청담점, 울산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 울산점을 운영 중이며, 대한피부미용사중앙회 교육이사다. 얼굴로 우리 몸의 체형을 진단하고 큰얼굴, 비대칭, 볼꺼짐, 돌출입, 사각턱, 광대뼈관리, 휜다리, 골반의 변형관리 등 몸의 체형을 바로잡아 정상적이고 건강한 몸과 내면, 외면의 아름다움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