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파우치로 로열티 1500만원 받은 대학생 이승희씨

 
 
대학생 디자이너가 스마트폰용 파우치 디자인으로 1500만원의 로열티 수입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특허청(청장 김호원)의 ‘2011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에서 대상을 받은 (주)신지모루의 스마트폰용 파우치가 10개월만에 8만여 개가 판매되어 전체 1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으며, 디자이너에게 1500만원의 로열티가 지급된 것.

스마트폰용 파우치는 스마트폰 뒷면에 주머니를 만들어 교통카드, 신용카드 및 이어폰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으로 뛰어난 신축성과 다양한 색상이 특징으로 특히, 대중교통 이용시 지갑에서 교통카드를 빼야하는 불편함을 없애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관련 디자이너인 대구카톨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승희씨는 “스마트폰용 파우치 디자인의 로열티로 받은 돈은 1, 2학기 등록금과 생활비로 활용하여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 드렸다”며 “졸업 후에 신지모루와 같이 디자인의 가치와 권리를 인정해주는 기업과 거래하는 디자인기업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D2B 디자인페어’는 디자인을 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권을 통해 로열티를 확보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모전으로서, 기업에서 필요한 디자인을 문제형태로 출제하여 심사, 시상, 라이선스까지의 모든 과정에 기업이 참여하여 상품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