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충성도 높은 루비족 소비 불황 영향 덜 받아

 
 
불황에도 불구하고 루비족(자신을 젊게 가꾸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50대 여성 소비층)을 겨냥한 고가의 홈쇼핑 제품들이 연일 매진 사례를 보이고 있어 화제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이 지난 3일 첫 선을 보인 갱년기여성 건강식품 ‘백수오 시크릿’은 다소 높은 가격에도 불구, 방송에서 주문액 4억, 예상치의 1.5배 매출을 기록했다. CJ오쇼핑에서 판매되는 대표적 이태리 명품 브랜드 ‘구찌(GUCCI)’ 를 비롯한 명품 역시 40대 이상 여성들의 구매가 77%로 높게 나타났다. 평균 150만원대를 넘는 고가제품들이지만 여전히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어 불황에도 ‘루비족’의 구매력은 식지 않음을 방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CJ오쇼핑은 중장년층 여성을 겨냥한 고급 캐비아 안티에이징 기초화장품 라인 ‘르페르(REPERE)’을 론칭한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캐비아 성분 함량 100%로 선보이는 CJ오쇼핑의 야심작이다.

르페르의 가장 큰 강점은 ‘성분’이다. 국내 생산 제품으로는 흔치 않은 ‘100% 캐비아 성분’으로 ‘안티 에이징’에 열광하는 중장년층 여성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르페르에 함유된 캐비아는 가장 신선한 영양상태를 보유한 러시아산 철갑상어에서 추출한 최고급 캐비아다. 최상의 신선도를 보존하기 위해 살아있는 철갑상어 알을 채란과 동시에 이중 젤라틴 캡슐에 담았다. 이러한 신선도 보존 기술력은 CJ오쇼핑과 코스맥스 캐비아 안티에이징 연구단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캐비아 성분이 미용 성분으로 애용되는 것은 캐비아가 인간의 피부 단백질 구조와 비슷해 피부 흡수율이 우수한데다 단백질·아미노산 등이 피부 재생을 촉진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CJ오쇼핑 상품기획사업부 강형주 사업부장은 최근 홈쇼핑에 중장년층을 겨냥한 고가 제품이 많아지는 추세에 대해 “홈쇼핑 신뢰도가 높은 루비족들의 구매력은 위축되지 않는다”며 “경기 불황일수록 제품력은 좋으면서도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가격 경쟁력에서 앞서는 홈쇼핑 상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첫 방송은 10월13일 이며 르페르의 모델이며 연예계 루비족 아이콘인 영화배우 장미희가 50대 중반의 나이에도 어린 피부를 유지하는 캐비아 피부관리 비법을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