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과 명성을 갖춘 최고의 명사들의 강의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한국 뷰티업계 곳곳에서 활약 중인 명사를 초청하는 뷰티 스타특강 시리즈를 개최한다.

 
 
먼저 올 초 뷰티예술학부 헤어디자인과 초빙교수로 임용된 이순철 교수의 특강을 오는 4월 30일 오후 1시 본관 SAC타워 SAC아리랑홀에서 개최한다. 뷰티예술학부 12학번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얼굴형에 맞는 헤어 스타일’를 주제로 진행된다.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인 이순철 교수는 현재 순수뷰티샵 대표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현재 인기리에 반영중인 KBS 주말 드라마 ‘넝쿨째 굴러들어온 당신’ 속 김남주씨의 다이아몬드 펌이 이순철 교수의 작품이다.

이어 피부미용과 주관으로 한국미용자연치유교육개발원 한상문 원장의 특강을 오는 4월 25일 오후 3시 창조관 SAC아트센터를 개최한다. ‘의료 관광과 접목된 뷰티산업의 현황과 미래’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 특강은 뷰티예술학부 피부미용과 전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홋카이도대학 지구환경과학 석, 박사 출신인 한상문 원장은 을지대학교 보건환경과학부 교수을 역임했으며, 교육부 대학특성화 사업 보건의료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 조수경 회장의 특강은 오는 5월 2일 오후 3시 창조관 SAC아트센터를 열린다. 국제피부미용위원회(CIDESCO) 한국지부 회장이기도 한 조수경 회장은 지난 6월 세계 33개국 수천여명의 해외 바이어들과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한 시데스코 세계 대회를 유치하는 등 한국 피부미용계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조회장은 이번 특강에서 피부미용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피부미용사의 비전’을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네일아트과 주관으로 한국네일협회 조옥희 회장 특강이 5월 16일 오후 2시 본관 SAC타워 SAC아리랑홀에서 열린다. FPO코리아 대표이자 오딧세이 국제대회 심사위원, 도쿄네일엑스포 심사위원 등을 역임한 조옥희 회장은 뷰티예술학부 전학년을 대상으로 ‘2012년 네일 트렌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외 메이크업과(특수분장) 주관으로 청담동 라메종(La maison) 0809 김혜정 원장 특강이 5월 16일 오후 1시에 관 SAC타워 SAC아리랑홀에서 열린다. CJ 홈쇼핑 분장실장, 태평양 메이크업 아티스트 교육 등을 담당했던 김혜정 원장의 이번 강의는 메이크업 전공자 2~4학년을 대상으로 ‘스타 메이크업 트렌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뷰티예술학부는 교육과학기술부 4년제 학사학위 교육과정으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특수분장), 네일아트과, 피부미용과, 웰빙뷰티경영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그동안 이가자 헤어비스 이가자 대표, MAC 수석 아티스트 변명숙, 크리스찬 디올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김승원, 챔프, 은행나무 침대 등의 특수 분장사 윤예령, 이철 헤어커커 이철 대표, 준오헤어 강윤선 대표, 박준 뷰티랩 박준 원장 등 한국 뷰티업계에서 실력과 명성을 갖춘 최고의 명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펼쳐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