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별 빠른 대처로 생기 넘치는 피부 유지법

온 가족이 모여 한 해의 풍성한 수확을 나누는 한가위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추석과 개천절 등의 징검다리 연휴를 이용해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가거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휴일을 맞아 바뀐 생활리듬과 기름진 음식, 집안일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피부는 거칠고 푸석해지기 마련. 연휴 후유증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이용해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자.

# 영양 공급으로 생기 충전

 
 
해도 해도 끝나지 않는 설거지와 음식장만. 추석명절 내내 주부들은 편히 앉을 틈조차 없이 바쁘다. 과도한 집안일로 받은 스트레스와 요리하는 동안 노출되는 뜨거운 열기는 피부의 노화의 주범. 간단한 응급 관리로 추석 연휴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정신 없는 하루가 끝나고 피곤에 파묻혀 단계별 관리가 힘들다면 기초 스킨케어 후 영양감이 풍부한 에센스 하나만 바르는 것도 스피드하고 똑똑한 관리법.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는 백복령, 홍삼 등 귀한 한약재를 전통한방 미용수인 감국수에 우려낸 ‘보비탕가감방’을 함유해 피부의 순환과 균형을 잡아 속부터 건강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또한 주름 개선 효과가 탁월한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이 함유돼 탄탄하고 매끄럽게 피부를 가꿔준다.

# 붓기 제거

 
 
전날 늦은 취침과 음주 등으로 인해 부은 얼굴엔 림프 마사지와 찬물 세안이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가 얇은 눈가는 다른 부분보다 쉽게 붓는데, 이럴 때는 롤 온 타입의 제품이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바디샵  ‘내츠루리프트 리후레싱 아이 롤 온’은 용기에 부착된 볼이 눈가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며 석류, 사과 추출물을 함유해 눈가를 탄력있고 밝게 가꿔준다.

음식 장만으로 장시간 서서 일하는 여성의 경우, 혈액순환이 어려워 다리가 붓는 경우가 많다. CJ LION ‘휴족시간 쿨링 마사지 시트’는 발바닥, 뒤꿈치, 무릎, 종아리 등 지치고 피곤한 부위에 부착하면 시트에 흡수돼 있는 수분이 증발하면서 시원함을 준다.
 

# 피부 진정 및 각질관리
귀성행렬 속 장시간 차를 타거나 가을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는 수분을 잃고 예민한 상태가 된다. 또한 큰 일교차로 하얗게 각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추석 후에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각질을 제거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쏭레브의 ‘익스펙테이션 투 스텝 화이트닝 마스크’는 각질관리, 수분공급, 화이트닝 케어를 동시에 해결한다. 각질제거를 위한 필링 소프너 글로브와 보습,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마스크팩이 파우치 하나에 담겨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팩의 효과를 증진시킨다.

부드러운 각질관리를 원한다면 진동클렌저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꽃을든남자 음파안색 진동 클렌저’는 진동기기인 ‘꽃을든남자 소닉클린케어’와 점토가슬 클렌저 ‘꽃을든남자 퓨어클린 멀티클렌저’로 구성됐다. 머리카락보다 얇은 0.05mm의 미세모가 장착된 진동기기인 ‘소닉클린케어’가 분당 10000회 이상의 진동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각종 노폐물은 물론 각질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함께 구성된 ‘꽃을든남자 퓨어클린 멀티클렌저’는 모로코 아틀란트 산맥에서 채취한 가슬 클레이가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묵은 각질, 불필요한 유분, 블랙헤드를 케어해주며, 세안 후에도 촉촉한 느낌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 갑작스러운 피부 트러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평소와 다른 생활패턴과 기름진 제사 음식을 방심하고 먹고, 외부 활동을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때에는 절대 손으로 짜지 말고 여드름 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오페 ‘트러블 클리닉 스팟 샷’은 국소 트러블 부위를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트러블 치유 활성 성분이 함유돼 신속하게 개선시켜준다. 비타민 B-5 성분과 판두라틴이 함유된 스팟 샷, 베타 글루칸 성분이 들어있는 패치로 구성돼 있으며, 스팟 샷은 노폐물을 정화해주며 하이드로 드레싱 응급 패치는 트러블 부위의 염증을 흡착한다.

버츠비의 ‘레스큐 오인트먼트’는 가벼운 상처를 진정시키는 밤 타입 보습 겸용 상처 치료제로, 상처난 곳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명절 연휴기간 동안 지친 피부를 회복하는 좋은 해결책은 충분한 휴식과 빠른 대처”라며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고 혈액순환을 위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또한 “명절 노동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개선하기 위한 제품을 선택할 때는 사용이 간편하고 여러 효과를 부여하는 간편 아이템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