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첫 호 발행, 20~30대 여성 타깃으로 패션과 문화 컨텐츠 제공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이 26일 온라인 매거진 ‘G+OOPICK’(굿픽)을 론칭한다.

‘G+OOPICK’(굿픽)은 G마켓과 쎄씨, 인스타일 등 패션매거진을 발행하는 제이컨텐트리의 ‘OOPICK’이 합작해 만든 온라인 매거진으로 좋은 컨텐츠로 좋은 상품을 찾아낸다는 뜻을 나타낸다.

‘G+OOPICK’(굿픽)은 유행에 민감한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컨텐츠는 매주 3번 업데이트 된다. 트렌디한 소식부터 화제의 신조어, 베스트 아이템 등 패션과 트렌드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최근 젊은 여성들이 새로운 패션트렌드를 각종 포탈, 블로그 등에서 수집하고 온라인몰에서 관련 상품을 찾아내는 것에 착안, 온라인몰 한 곳에서 컨텐츠와 쇼핑을 즐기도록 개발한 서비스다.

 
 

매월 핫 아이콘 스타를 커버걸로 발탁해 스타 패션토크를 진행한다. 창간호에는 가수 에일리가 커버걸로 나선다. 다양한 화보를 통해 그녀의 매력을 확인 할 수 있다.

전문 에디터가 제안하는 체형별, 상황별 스타일링과 G마켓 인기 아이템에 대한 품평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제공한다. 패션 전문용어가 아닌 쉬운 일상용어를 통해 보다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올 가을 인기 아이템인 사첼백에 대한 에디터 품평과 ‘연인 사이 말싸움’ 등 흥미로운 소재들로 구성된 컨텐츠도 공개한다.

창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7일까지 ‘G+OOPICK’(굿픽)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 게시판에 URL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루이비통 백을, 20명에게는 터치인솔 립 스테인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G마켓 이유영 패션MD팀장은 “단순한 트렌드 소개가 아닌 문화와 이슈 등을 결합한 높은 퀄리티의 패션 컨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매거진을 론칭하게 됐다”며 “패션과 문화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여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