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리퍼상품 매출 75%↑… 가격경쟁력과 A/S까지 가능해 인기

 
 
11번가가 스크레치 상품을 전 카테고리로 확장해 기획전을 연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가 불황과 고물가로 힘들어하는 소비자를 위해 리퍼/반품/전시상품을 한데 모은 ‘초특가 할인판매’ 기획전을 10월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을 통해 주방/생활가전부터 명품잡화, 헬스기구, 컴퓨터, 스마트폰, 가구 등 총 121개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가 판매하는 리퍼/반품/전시상품은 외관상 흠집이 있을 수 있으나 기능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오히려 새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추면서 A/S도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 실제로 11번가 내 리퍼상품은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약 75% 매출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리퍼제품의 인기는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조금이라도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심리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11번가는 리퍼/반품/전시상품의 장점과 알뜰구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련 기획전을 마련했다. 추석시즌에 맞춰 휴테크 ‘카니달 안마의자’는 정가(150만원) 대비 34% 할인해 99만원에 판매한다. 특 A급 리퍼상품이다. 명절선물로 생활가전 용품도 대거 입점됐다. 한경희 생활과학의 ‘스팀다리미’, ‘광파오븐기’, ‘워터살균기’는 물론, 영국 생활가전 캔우드 미사용 전시 상품도 있다. ‘삼성 ‘시리즈3’ 전시 노트북은 5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9만원대 리퍼/중고 자전거는 절반가격인 4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정건길 11번가 중고/리퍼상품 담당MD는 “일부 소비자층에서 알음알음 구매가 이뤄졌던 리퍼/반품/전시상품이 대중적인 카테고리로 성장하고 있다”며 “판매자 또한 상품가치가 떨어진 제품을 팔 수 있는 새로운 판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이달 말까지 기획전 오픈을 기념해 무작위로 1일 1명씩 구매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